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코로나19 방역 완화 이후 국외여행 관련 국제거래 상담 급증
등록일 : 2023.04.18
미니플레이
-2022년 항공권·숙박 상담, 전년 대비 각각 92.3%, 73.9% 상승-

임보라 기자>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되면서 지난해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 중 항공권·숙박 품목 상담이 전년 대비 크게 늘었습니다.
항공권 관련 상담은 92.3%, 숙박 관련 상담은 73.9% 상승했는데요.
전체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 증가율은 17.9%였고, 해외 직접거래 중 서비스 분야 상담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불만 이유별로는 '취소·환급 등 지연 및 거부'가 가장 많았으며, '위약금·수수료 부당 청구', '배송 관련 불만'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국제거래에서 피해를 입은 경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누리집으로 도움을 요청하라고 덧붙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20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