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지스구축함 '세종대왕함' 훈련 장면 공개
등록일 : 2023.05.19
미니플레이
송나영 앵커>
적의 탄도미사일과 잠수함에 대응하기 위한 해군의 훈련이 부산 인근 해상에서 실시됐는데요.
이번 훈련에는 우리 해군의 첫 이지스구축함인 세종대왕함이 참가해 위용을 과시했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현아 기자>
(장소: 지난 16일, 부산 인근 해상)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을 탑재한 적 잠수함이 활동 중이라는 가상의 상황이 부여됩니다.
우리 군의 첫 번째 이지스구축함인 세종대왕함이 스파이(SPY-1D) 레이더를 가동해 탄도탄 탐지작전에 돌입합니다.
이지스 전투체계의 핵심인 스파이 레이더는 최대 1,000km 밖에서 공중표적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포착한 정보는 공군 탄도탄작전통제소에 전송합니다.
이어 수중에서 '미식별 접촉물'이 탐지됐다는 정보가 입수되자 곧바로 대잠전 훈련에 돌입합니다.
인근 해역에서 비행 중이던 P-3 해상 초계기가 고도를 100m 이하로 낮춰 음파탐지용 소노부이를 투하합니다.
신속하게 출격한 링스 해상작전 헬기는 디핑소나를 투하해 정확한 위치를 찾아냅니다.

녹취> 김성필 / 세종대왕함장
"적의 다양한 위협에 대비해 실전과 같은 강도 높은 교육훈련으로 최상의 전투준비태세를 유지하고 언제, 어디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적이 도발하면 단호하고 강력하게 응징하겠습니다."

해군은 세종대왕함과 함께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는 '해상기반 한국형 3축체계'의 핵심 전력인 3천 톤급 도산안창호함도 공개했습니다.
(영상취재: 홍성주 / 영상편집: 조현지)
국내 기술로 설계 건조된 도산안창호함은 SLBM을 탑재해 은밀하게 북한의 핵심표적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