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추억의 한류' 프로모션···일본인 관광객 유치
등록일 : 2023.06.01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문화체육관광부가 일본 한류 20주년을 맞아, 일본인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한 '추억의 한류' 행사를 진행합니다.

송나영 앵커>
일본인 관광객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K-컬처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자타공인 국가대표 공연인 '난타'로 포문을 열었습니다.
최유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최유선 기자>
일본 한류 20주년 난타 특별행사
(장소: 31일 오후, 난타공연장(서울 명동))

칼 끝이 도마와 부딪히며 흥겨운 리듬으로 변합니다.
재치있는 표정과 몸짓에 공연장 안에는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지난 1997년 처음 시작된 공연 '난타'는 특유의 흥겨움과 코믹 소재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녹취> 송승환 / 난타 총감독
"전 세계 60개국에서 공연을 했고요. 난타가 공연한 도시 수가 323개 도시니까 거의 인구 100만 명이 넘는 모든 도시에서 난타 공연을 한 셈이죠."

대사 없이 비언어적 요소로 구성돼 외국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녹취> 스에마츠 아리사 / 일본 후쿠오카
"땅땅땅 하면서 뭔가 음악이랑 잘 어울리고... 친구가 한국에 처음 왔거든요. 기념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난타의 인기는 일본에서 두드러졌습니다.
약 26년 동안 난타 공연을 관람한 외국인 관객 약 1천150만 명 중 250만여 명은 일본인으로 집계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러한 난타의 인기를 활용해 일본인 관광객 1천 명을 대상으로 '추억의 한류'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녹취> 조용만 /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K-드라마 '겨울연가' 방영 20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를 기념해서 오늘은 특별히 일본분들께 K-컬처의 매력과 K-관광의 볼거리, 먹거리에 관한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일본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K-뷰티, K-팝 여행콘텐츠 등도 홍보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김준섭 / 영상편집: 조현지 / 영상그래픽: 지승윤)
아울러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뮤지컬, 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관광 마케팅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