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석열 대통령 "제복 입은 영웅 존경·예우"
등록일 : 2023.06.14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정전 7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가 참전용사들에게 새 제복을 제공하는 '제복의 영웅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윤석열 대통령이 국가유공자들을 대통령실로 초청해 이 '영웅 제복'을 직접 전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제복 입은 영웅들과 그 가족들이 존경받고 예우받는 문화를 확산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국가유공자·보훈가족 초청 오찬
(장소: 14일, 청와대 영빈관)

윤석열 대통령이 6.25참전유공자들의 '영웅 제복'에 태극기 배지를 직접 달아줍니다.
국가보훈부가 참전유공자들을 예우하기 위해 새롭게 만든 제복을 직접 전달한 겁니다.
윤 대통령이 6.25 참전유공자 등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190명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올해는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는 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전쟁의 폐허를 딛고 눈부신 번영과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공산 침략에 맞서 자유를 지켜온 호국영웅들의 피와 땀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6.25참전유공자회 손희원 회장님과 이하영, 김창석 이사님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제복을 드렸습니다. 이 제복에는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다는 정부와 국민의 다짐이 담겨 있습니다."

이어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건설하고 수호한 분들, 국민의 안전을 위해 희생하는 분들을 제대로 기억하고 예우하는 것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이 나라의 주인이고 주권자라는 것을 확인시켜주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헌법정신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제복 입은 영웅, 그리고 그 가족들이 국민으로부터 존경받고 예우받는 보훈문화를 확산시켜야 합니다."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 번영을 위해 헌신한 영웅들에게 감사하다며, 여러분들이 바로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지승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24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