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국외여행 관련 소비자상담, 전년 동월 대비 4배 증가
등록일 : 2023.06.16
미니플레이
-주요 불만 사유는 과도한 취소 위약금 부과 및 환급 지연 등-
임보라 기자>
소비자 상담 센터에 접수된 5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8.9%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와 비교해 국외여행 상담이 4배 증가했고, 항공여객운송서비스, 신용카드 등에 대한 상담 신청도 늘었는데요.
국외여행과 항공서비스 분야는 업체가 환급을 지연하고 과도한 취소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불만이, 신용카드는 약관설명 부족으로 인한 피해보상 요구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전월과 비교해 에어컨·숙박시설·의류 순으로 상담이 증가했다며, 주요 상담 사유는 품질/AS와 관련한 것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임보라 기자>
소비자 상담 센터에 접수된 5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8.9%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와 비교해 국외여행 상담이 4배 증가했고, 항공여객운송서비스, 신용카드 등에 대한 상담 신청도 늘었는데요.
국외여행과 항공서비스 분야는 업체가 환급을 지연하고 과도한 취소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불만이, 신용카드는 약관설명 부족으로 인한 피해보상 요구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전월과 비교해 에어컨·숙박시설·의류 순으로 상담이 증가했다며, 주요 상담 사유는 품질/AS와 관련한 것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242회) 클립영상
- 北 탄도미사일 발사···한미일, 공동 규탄 성명 발표 01:43
- '역대급 화력훈련'···막강한 한미동맹 전력 과시 [뉴스의 맥] 04:31
- '천마' 적힌 北 발사체 잔해 인양···"한미 공동 조사" 02:22
- 한미 사이버안보 회의 오는 20일 개최 00:30
- 대통령실 "공정한 수능···쉬운·어려운 수능 아냐" 01:54
- "후쿠시마산 수산물 안전 입증 안되면 수입금지 해제 없어" 02:39
- 수산물 업계와 현장 소통···"우리 수산물 안전" 02:26
- 65~74세 고령층 60% "계속 일하고 싶다" 01:54
- 중증 요양급여 한도↑···초고령사회 대비 02:13
- 한국철도공사 등 4개 '아주 미흡'···기관장 해임 건의 02:05
- 택배차 강매 사기 근절···구인 사이트 관리 강화 01:36
- '일손 부족' 농촌···밭농사 기계화율 높인다 [정책현장+] 02:44
- 인도 불법주정차 안전신문고로 신고 가능 00:50
- 할부거래법 시행령·시행규칙 등 입법예고 00:46
- 여름 밤, 덕수궁에서 만나는 슈베르트 음악회 00:46
- 5월 국외여행 관련 소비자상담, 전년 동월 대비 4배 증가 00:43
- 가슴이 웅장해지는 K2 흑표 [S&News] 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