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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국외여행 관련 소비자상담, 전년 동월 대비 4배 증가
등록일 : 2023.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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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불만 사유는 과도한 취소 위약금 부과 및 환급 지연 등-

임보라 기자>
소비자 상담 센터에 접수된 5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8.9%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와 비교해 국외여행 상담이 4배 증가했고, 항공여객운송서비스, 신용카드 등에 대한 상담 신청도 늘었는데요.
국외여행과 항공서비스 분야는 업체가 환급을 지연하고 과도한 취소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불만이, 신용카드는 약관설명 부족으로 인한 피해보상 요구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전월과 비교해 에어컨·숙박시설·의류 순으로 상담이 증가했다며, 주요 상담 사유는 품질/AS와 관련한 것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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