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 대통령, 파리에서 부산엑스포 PT···직접 영어 연설
등록일 : 2023.06.18
미니플레이
송나영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박람회기구, BIE 총회에서 부산엑스포 프레젠테이션에 나섭니다.
윤 대통령은 전 세계 BIE 대표들에게 부산 엑스포 유치 의지를 직접 영어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보도에 서한길 기자입니다.

서한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박람회기구, BIE 총회에 참석합니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20일 2030 세계박람회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마지막 연사로 참여해 직접 영어로 연설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부산엑스포 유치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하고 BIE 회원국들의 호응과 지지를 이끌어낼 계획입니다.

녹취> 김태효 / 국가안보실 1차장
"윤 대통령은 (BIE) 총회 1일차인 6월 20일 화요일에 2030 등록박람회 경쟁국들간 프레젠테이션 행사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가수 싸이를 비롯해 학계와 스타트업 대표 등 각계 각층의 연사들이 현장 발표를 통해 한국의 유치경쟁에 힘을 실을 예정이며,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 씨와 걸그룹 에스파 멤버인 카리나도 영상으로 등장할 계획입니다.
이번 PT는 유치경쟁 과정 5차례 PT 중 4번째로, 우리나라 부산 외에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이탈리아 로마의 PT도 실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4차 PT는 올해 11월 개최국 결정을 앞두고 회원국들의 표심을 사로잡을 분수령이 될 것으로 평가됩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한편 지난 3차 PT에서 K-콘텐츠의 힘을 보여줬던 한국은 이번 4차에서도 다양한 영상과 발표로 약 30분간의 경쟁 PT를 이어가 다시 한번 부산엑스포 개최 당위성을 전 세계 BIE 대표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KTV 서한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