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초등학교 씨름 교육 지원···"글로벌 콘텐츠로 육성"
등록일 : 2023.07.12 20:27
미니플레이
송나영 앵커>
과거에는 명절이 되면 온 가족이 TV 앞에서 씨름 대회를 봤는데, 요즘은 이런 모습을 찾아보기가 어려워졌죠.
정부가 씨름의 화려한 부활을 위해, 초등학교에 씨름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서한길 기자입니다.

서한길 기자>
과거 이만기, 강호동 등 스타들을 배출하며 많은 인기를 받았던 국민 스포츠, 씨름.
그러나 외환위기로 여러 씨름단이 해체되고 다양한 스포츠가 등장하며 씨름은 오랜 기간 침체돼 왔습니다.
씨름을 K-스포츠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정부가 씨름 부활을 위해 초등학교 교육에 씨름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장미란 /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글로벌 콘텐츠로서 씨름의 시대를 활짝 열 수 있도록 문체부가 든든히 뒷받침하겠습니다."

문체부와 대한씨름협회, 경기도교육청이 다양한 씨름 체험행사를 함께 개최하기로 한 이번 협약식에는 역도의 전설인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도 참석했습니다.
학생들의 씨름 수업 현장을 직접 참관한 장 차관은 씨름과의 짧은 인연도 언급했습니다.

녹취> 장미란 /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역도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을 때 갑자기 씨름 대회에 나가야 된대서 차출되어서 한 번 나갔는데 나가서 한 판 이기고 한 판 바로 져가지고..."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 내 20개 초등학교에 씨름 지도자가 파견되고 씨름 매트와 샅바 같은 씨름 용품도 지원될 예정입니다.
협약식에는 금강장사 임태혁 선수와 문형석 선수도 참석해 직접 학생들을 지도했습니다.
(영상취재: 김윤상, 이수오 / 영상편집: 김세원)

KTV 서한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