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폴란드 도착···오늘 한-폴란드 정상회담
등록일 : 2023.07.13 17:22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13일) 새벽, 이번 순방 두 번째 방문지인 폴란드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13일)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방산과 원전, 인프라 등을 논의합니다.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오늘, 쇼팽 국제공항(폴란드 바르샤바))

윤석열 대통령이 나토 정상회의를 마치고, 이번 동유럽 순방의 두 번째 나라인 폴란드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두다 폴란드 대통령의 초청으로, 내일(14일)까지 폴란드를 공식방문합니다.
취임 이후 유럽 나라를 양자 방문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올해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10주년을 맞은 폴란드는 서유럽으로 향하는 관문이자 동유럽의 전략적 요충지입니다.
또, 우리와 지난해 역대 최대인 약 20조 원 규모의 무기 수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원전, 인프라 등에서도 협력 활발합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13일) 두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경제와 안보, 인적교류 등을 논의합니다.
정상회담 후에는 두 정상의 공동언론발표도 있을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폴란드 총리, 상·하원의장 등과도 각각 회담하고, 무명용사의 묘에 헌화합니다.
내일(12일)은 경제일정을 소화합니다.
89명의 경제사절단이 동행한 가운데, 우크라이나 최인접국인 폴란드에서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을 논의하고,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오희현)
한-폴란드 비즈니스 포럼도 열어 에너지 협력, 인프라 수주 등 다수의 양해각서가 체결될 예정입니다.

문기혁 기자 / 폴란드 바르샤바
“순방 때마다 미래세대들을 만났던 일정은 이번에도 예정돼 있습니다. 폴란드 최대 대학인 바르샤바 대학교에서 미래세대들을 만나 대화를 나눌 예정입니다.”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