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다음달 1일 새만금 잼버리 개최···"안전에 만전" [정책현장+]
등록일 : 2023.07.13 20:25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다음 달 1일부터 지구촌 청소년들의 축제인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가 새만금에서 열립니다.
코로나 19 이후 최대 규모로 열리는 국제행사인데요.

송나영 앵커>
정부는 세계 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특히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김찬규 기자가 현장에 가보았습니다.

김찬규 기자>
다음 달 1일부터 12일까지 새만금에서 열리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개최가 10여 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최종 점검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은 오늘 세계잼버리 현장을 찾아 점검에 나섰습니다.

김찬규 기자 chan9yu@korea.kr
"지난 5월 집중호우로 새만금 세계 잼버리 부지 내 일부 야영장이 물에 잠겼습니다. 오늘 새만금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지만 배수로 정비 등 대책 마련으로 침수 피해는 없었습니다."

인터뷰> 박혜열 / 새만금 세계 잼버리 조직위원회 시설본부장
"(침수 피해를) 극복하기 위해서 저류조 100곳을 설치했습니다. 그 이후에 집중호우가 내리더라도 7시간 이내에 다 배수처리가 되는 효과를 거뒀습니다."

내 외부 배수로와 배수 펌프장 등 수해 대비는 물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8월에 열리는 만큼 여러 폭염 대비책도 추진됩니다.
7.4km 길이의 덩굴터널과 안개 분사 시설, 몽골텐트 등 그늘 시설이 마련됐습니다.
154개국 4만3천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세계 잼버리에는 200여 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우리나라의 매력을 담은 전통민속놀이와 한지 공예, K-팝 댄스 등 영내 프로그램과 부안 고사포 해수욕장, 고창읍성 등 전라북도의 자연과 문화유산을 활용한 영외 활동이 진행됩니다.
잼버리 기간 전후 최대 5일간 사전 사후 관광 프로그램이 진행돼 한국을 찾은 참가자들이 K-컬처 탐방에 나섭니다.
잼버리에 참가하지 않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전시와 공연예술 프로그램도 마련됐습니다.
6일을 제외한 3일부터 10일까지 운영되고 방문권은 온라인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제공: 새만금 세계 잼버리 조직위원회 / 영상편집: 김예준)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