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올여름 피서객 1억 명↑ ···25일부터 특별교통대책
등록일 : 2023.07.24 12:00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장맛비가 지나고 나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텐데요.
올해 여름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이 1억 명이 넘을 전망입니다.
정부는 내일(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를 특별교통 대책기간으로 정해 대중교통 운행을 늘리고, 불법 운행도 단속한다는 방침입니다.
김유리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유리 기자>
올여름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이 1억 명을 넘을 전망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 하루 평균 460만 명, 총 1억121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작년보다 13.8% 늘어난 규모입니다.
특히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4일 사이, 교통 혼잡이 가장 심할 전망입니다.
여행 예정지역은 동해안권이 24.2%로 가장 많은 인구가 몰리겠고, 휴가를 떠나는 인구 10명 중 8명이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편 정부는 특별교통대책 시행으로 대중교통 수송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입니다.
고속버스 운행횟수를 2만6천여 회 증가하고, KTX도 임시열차도 총 90회, 6만5000석 추가 공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혼잡 예상 구간에서 갓길 차로를 운영하고, 실시간 교통 정보도 제공합니다.
교통안전을 위한 긴급 구난 시스템도 강화합니다.
고속도로 내 교통사고 시 긴급 구조를 위한 119구급대, 소방·닥터헬기 등 대응태세를 확립합니다.
드론을 투입해 불법 운행을 단속하고, 산사태 우려 등 위험 지역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사고를 예방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이번 대책에는 '2023 새만금잼버리' 행사 지원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 갓길차로를 운영하고, 주요 휴게소 화장실도 확충할 방침입니다.
(영상편집: 김하람)

KTV 김유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