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자동차 배출가스 기준 강화
등록일 : 2007.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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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매연으로 인한 대기오염, 굳이 수치를 대지 않아도 심각한 상태라는 걸 매일 느끼고 계시죠.
정부가 LPG 자동차의 배출가스 기준을 크게 강화합니다.
오염물질에 따라선 배출량이 최고 88%까지 줄어들게 됩니다.
이해림 기자>
뿌연 먼지로 뒤덮인 서울 도심.
자동차 배출가스는 자타가 인정하는 도심 대기오염의 주범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대기오염물질 농도는 국제 수준을 훨씬 웃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2005년 기준 미세먼지 오염도는 1㎥당 57㎍으로, 세계보건기구 기준인 20㎍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주로 택시로 많이 활용되는 LPG 자동차의 자동차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대기질 개선을 위해서는 도심 통행이 많은 택시의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시급하다는 판단에섭니다.
다음 달 1일부터 적용되는 초저공해 기준에 따르면, 일산화탄소는 현행보다 50%, 질소산화물은 88%, 탄화수소는 65%까지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됩니다.
한편 지난 2004년 무.저공해자동차사업단을 발족해 LPG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한 핵심기술을 개발해온 환경부는 이제 우리 기술이 미국이나 일본, 유럽을 훨씬 앞선다고 자신했습니다.
아울러 이 분야에서 더욱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극초저공해 기준의 기술 개발을 연구과제로 채택해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가 LPG 자동차의 배출가스 기준을 크게 강화합니다.
오염물질에 따라선 배출량이 최고 88%까지 줄어들게 됩니다.
이해림 기자>
뿌연 먼지로 뒤덮인 서울 도심.
자동차 배출가스는 자타가 인정하는 도심 대기오염의 주범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대기오염물질 농도는 국제 수준을 훨씬 웃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2005년 기준 미세먼지 오염도는 1㎥당 57㎍으로, 세계보건기구 기준인 20㎍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주로 택시로 많이 활용되는 LPG 자동차의 자동차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대기질 개선을 위해서는 도심 통행이 많은 택시의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시급하다는 판단에섭니다.
다음 달 1일부터 적용되는 초저공해 기준에 따르면, 일산화탄소는 현행보다 50%, 질소산화물은 88%, 탄화수소는 65%까지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됩니다.
한편 지난 2004년 무.저공해자동차사업단을 발족해 LPG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한 핵심기술을 개발해온 환경부는 이제 우리 기술이 미국이나 일본, 유럽을 훨씬 앞선다고 자신했습니다.
아울러 이 분야에서 더욱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극초저공해 기준의 기술 개발을 연구과제로 채택해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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