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S대, 청와대, S그룹을 거쳐 농부가 되다
등록일 : 2023.09.15 14:11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 문화가 있는 자연 정원 파머스 가든. 정원의 기원이 농사라고 믿으며 정성스레 가꿔온 정원. 이 정원의 대표이자 대표 머슴으로 살아가는 곽상용 씨를 만나보자.

2. 대기업 부사장에서 농부가 되다
- 엘리트 코스만 걷다가 농부가 되기로 결심한 곽상용 씨, 버림받은 사연이 있는 나무들을 키우며, 텃밭정원에서는 유기농 채소를 가꾼다.
- 처음에는 제초기도 사용할 줄 몰랐던 초보 농부. 이제는 트랙터로 잔디를 깎을 정도로 실력이 늘었다.

3. 화려하진 않지만 건강한 정원
- 한국의 키친가든을 꿈꾸며 정원 내 레스토랑을 만들었다. 레스토랑에서 바리스타와 DJ 역할을 담당하는 상용 씨. 주말이면 손님맞이에 정신이 없다
- 정원의 한 부분인 갤러리, 전시 대관료 없이 작가들에게 무료로 빌려준다. 방문객들에게 좋은 전시를 선보이기 위해서 언제나 회의에 열성을 다한다.

4. 더 나은 농촌의 미래를 꿈꾼다
- 양평군과 협업을 위해 정원의 땅을 제공한다. 지금 그곳에는 새로운 품종의 보리가 자라고 있고, 이번 실험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가을 감자를 심어볼 계획이다.
- 여유가 있을 때는 산중 옛길을 걷는다. 고구려 유민들의 산적마을을 살펴보고 남한강을 바라보며 강이 바라본 우리의 역사, 농촌의 미래를 생각해 본다.

5. 에필로그
- 눈만 즐거운 곳이 아닌 뇌를 쉴 수 있는 공간, 평화로움을 만끽하고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공간인 파머스 가든을 위해서 곽상용 대표는 10년, 20년 후를 내다보고 천천히 나아간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