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전망은?
등록일 : 2023.09.15 17:36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정부에서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대내외적으로 활발한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는데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아프리카 교섭 정부 대표인 홍진욱 대사와 함께 유치 교섭 활동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홍진욱 / 2030 부산세계박람회 아프리카 교섭 정부대표)

임보라 앵커>
대사님께서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교섭 차원에서 아프리카 국가들을 방문하고 계신데요, 부산 세계박람회에 대한 아프리카 현지인들의 반응은 어떻습니까?

임보라 앵커>
유치 교섭 과정에서 재미있는 에피소드들도 많았을 것 같은데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또 한편으로는 어렵거나 아쉬웠던 점이 있었다면 한두 가지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 주 유엔총회 참석 계기로 여러 국가 정상들과 면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교섭 차원에서 이러한 정상 간 면담의 의미는 어떻게 보십니까?

임보라 앵커>
말씀하신 대로 이번의 유치 경쟁이 정부는 물론 기업과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전 국가적 총력전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케이팝이라든지 최근의 한류 붐이 유치 경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시나요?

임보라 앵커>
마지막으로 이번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전망은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유치 교섭에 임하는 마음가짐과 더불어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아프리카 교섭 정부 대표 홍진욱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