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음악의 본고장 ‘오스트리아’ [K-컬처 영업사원이 뛴다]
등록일 : 2023.09.22 17:41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모차르트, 슈베르트, 하이든 등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대음악가들의 공통점! 바로 오스트리아 출신이라는 점인데요.
음악의 본고장 오스트리아와 올해 다양한 음악적 교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의 반응은 어떤지, 임진홍 주오스트리아 한국문화원장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임진홍 / 주오스트리아 한국문화원장)

임보라 앵커>
추억의 영화죠.
지금 들으시는 곡은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OST ‘도레미송’인데요.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이 영화의 촬영지는 바로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입니다.
오스트리아는 음악의 본고장답게 유독 음악으로 유명한 도시들이 많은데요.
음악을 주제로 오스트리아를 방문하시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장소가 있으실까요?

임보라 앵커>
최근 오스트리아에서 기분 좋은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윤한결씨가 ‘카라얀 젊은 지휘자상’을 수상한 건데요.
원장님께서도 직접 축하 인사를 전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콩쿠르에서의 수상은 어떤 의미를 갖는 건가요?

임보라 앵커>
지난 8월에는 현대음악 전문 앙상블 ‘아인스’의 연주회가 이틀간 열렸었는데요.
어떤 곡들로 대중의 마음을 두드렸을지, 먼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죠.
현대음악하면, 아직은 좀 생소하기도 하고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현지 관객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임보라 앵커>
지난 6월에는 올해 40주년을 맞는 유럽 최대 야외음악축제인 ‘도나우섬 음악축제’에서 한류 축제가 열렸는데요.
그 날의 모습, 먼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죠.
이번 행사 기간에는 폭우 등 기상여건이 좋지 않았다고 들었는데요.
그럼에도 우리나라 공연장과 한식 부스 등에 많은 방문객들이 찾았다고 하죠?

임보라 앵커>
우리나라와 오스트리아의 공통점을 꼽는다면 소프트파워 강국으로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는다는 점일 텐데요.
양국 간 강점을 살려 문화 교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어떤 계획 갖고 계신지요.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임진홍 주오스트리아 한국문화원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