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네팔, 지진으로 17명 부상 [글로벌뉴스]
등록일 : 2023.10.04 17:35
미니플레이
김유나 외신캐스터>
글로벌뉴스입니다.

1. 네팔, 지진으로 17명 부상
네팔에서 현지시간 3일 두 차례의 지진이 발생했는데요.
이번 지진으로 산사태가 발생해 최소 17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현지시간 3일 오전 네팔 서부 바장지구에서 규모 6.3과 5.3의 지진이 30분 간격으로 연달아 발생했는데요.
이번 지진으로 집이 무너지고 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녹취> 리즈완 / 네팔 주민
"일을 하고 있었는데 의자가 흔들리기 시작했고 저는 떨림을 느꼈습니다. 동료도 그렇게 느껴서 우리는 우선 빨리 대피했어요."

녹취> 데벤더 / 네팔 주민
"갑자기 의자가 흔들리기 시작해서 무슨 일이 있는 것 같았어요. 테이블 위에 있던 물병도 흔들려서 모두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내려왔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최소 17명이 부상을 입었고, 현재 인근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상태라고 경찰은 전했는데요.
또 남부 평원으로 가는 주요 고속도로 일부도 폐쇄됐습니다.
한편 이번 지진은 인도 수도인 뉴델리 지역에서도 감지됐는데요.
뉴델리 지역에서도 사람들이 건물에서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며, 현재까지 보고된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방콕 쇼핑몰서 14세 소년 총기 난사
태국의 수도 방콕에 위치한 호화 쇼핑몰에서 14세 소년이 총기를 난사했는데요.
이번 총격으로 최소 7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현지시간 3일 오후 4시 30분쯤 방콕에 위치한 시암 파라곤 쇼핑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사고 현장 인근 에라완 응급 의료센터는 이번 사건으로 현재까지 1명이 숨지고 6명이 크게 다쳤다고 전했는데요.
특히 부상자 중 5명은 상태가 위중해,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총성이 들리자 고객 수백명은 빌딩 밖으로 급하게 빠져나갔으며 일부 고객들은 식당 내의 어두운 공간을 찾아 피신했습니다.
또 쇼핑몰에서 대피한 시민들은 총성이 10발 이상 들렸다고 전했습니다.

녹취> 쉬라하브 / 관광객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뛰고, 뛰고, 뛰는 것을 봤어요. 우리는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할 수 없어요. 우리는 그들을 쫓아 뛰었고, 여러 발의 총성을 들었습니다."

한편 용의자는 14세 소년으로, 급파된 특공대원들에 의해 현장에서 체포됐는데요.
경찰은 총기 소지 경위 및 범행 이유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용의자는 정신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사건 당일 처방약을 복용하지 않았다고 경찰청은 전했습니다.

녹취> 토르삭 수크비몰 / 태국 경찰청장
"용의자는 라자비티 병원에서 정신 질환으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약을 먹지 않았죠. 그는 누군가가 그에게 말을 걸었고 다른 사람을 향해 총을 쏘라고 지시했다고 합니다. 마치 또 다른 자아가 있는 것처럼 진술했죠."

세타 타위신 태국 총리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유감을 표했는데요.
"경찰에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으며 시민들의 안전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 라스베이거스 새 명소 '스피어' 개장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새로운 명소인 구형 공연장 '스피어'가 공식 개장했는데요.
지난 주말 첫 공연으로 세계적인 록밴드 U2의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화려한 야경을 배경으로 거대한 공 모양의 건축물이 눈에 띄는데요.
라스베이거스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른 이 건물은 세계 최대 규모의 구형 건축물이자 공연장 겸 경기장인 '스피어' 입니다.
스피어는 높이가 112m, 바닥 지름이 157m로, 세계에서 가장 큰 구형 건축물로 자리했는데요.
지난 주말 스피어에서 첫 공연인 록 밴드 U2의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됐습니다.
1만 7천여 석 규모의 공연장 내부 절반에도 고해상도 LED 스크린이 감싸고 있어, 관객들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시각적인 효과를 경험하고 몰입감 있는 공연을 감상했다고 주요 언론은 전했습니다.

녹취> 레이시 스미스 / 공연 관람객
"완전히 놀라웠어요. 모든 공연을 볼 때마다 제정신이 아니라고 생각했죠. 올려다볼 때마다 정말 다른 화면이었고 그저 미쳤다고 말하고 싶어요."

녹취> 마이크 포셋 / 공연 관람객
"완전히 믿을 수 없었어요. 벽 전체가 하늘처럼 보였기 때문에 이전에는 이런 장면을 본 적이 없었죠. 확실히 획기적이었습니다."

이 건물은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과 라디오 시티 뮤직홀 등 여러 경기장과 공연장을 운영하는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회사 MSG가 건립했는데요.
제임스 돌런 MSG 그룹 회장은 "성공할 것 같은 기분이 든다"며 "사람들이 아주 좋아할 것"이라고 평했습니다.

4. 中 황금연휴, 판다 인기
우리나라에 추석 연휴가 있듯이 중국에도 국경절 황금 연휴가 있는데요.
중국에서는 6일까지 이어지는 황금 연휴 동안 판다를 보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은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6일까지 무려 8일 동안 이어지는 중추절,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인데요.
기나긴 연휴 기간, 수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은 중국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귀여운 판다를 보기 위해 동물원으로 향했습니다.
특히 충칭 동물원에서는 희귀한 갈색 털의 자이언트 판다 '치자이'가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충칭 동물원 관계자들은 연휴를 맞아 판다들에게 충칭의 전통 음식 훠궈와 신선한 과일들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했고, 방문객들은 이 광경을 흐뭇하게 바라봤습니다.

녹취> 동물원 방문객
"충칭 판다들이 충칭 훠궈를 먹고 있는데, 이 도시의 색다른 특징을 보여주고 있어요. 정말 흥미롭습니다. 또 이 과일들은 너무 신선해서 저조차도 먹어보고 싶어요."

또 중국 쓰촨성 청두시의 자이언트 판다 기지에는 연휴 첫 사흘 동안 무려 13만 명의 관광객들이 판다와 함께했다고 하는데요.
판다들도, 방문객들도 보다 특별하고 행복한 시간이 됐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글로벌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