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궁평항의 외지인에서 사랑둥이 김반장이 되다!
등록일 : 2023.10.06 14:10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 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궁평항이지만 놀거리가 없어도 너무 없었다. 그 궁평항이 떠들썩한 어촌체험마을이 된 이유, 바로 이 사람 덕분이다.

2. 바다는 황금빛 놀이터!
-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가을냄새를 입은 바다는 어린이들의 놀이터다 갯벌체험이며 낚시체험까지 신이 난 아이들로 바다가 시끄럽다.
- 아이들을 인솔하고 바다의 다양한 면에 대해 알려주는 김문호씨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하다. 궁평항 체험마을의 사무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그다.

3. 고단했던 주유소 사업을 접고 바다의 품에 안기다
- 주유소 사업을 하면서 도시생활에 지쳐가던 그는 우연히 찾은 궁평항으로 나홀로 귀어한다. 이후 모터보트 자격증 등 각종 바다 관련 자격증을 따며 바다사람이 된다.
- 바지락을 종패하는 트랙터가 고장이 났다. 직접 개조해서 만든 트랙터를 고치고 다시 시험 운행에 나서는 그는, 어촌마을의 기술자 중에 기술자다.

4. 이방인이었던 김문호, 이제 없어서는 안 될 김반장!
- 식당이며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어촌마을. 이곳에서 김문호씨는 없어서는 안 될 사람. 그가 오자마자 여기저기 고쳐달라며, 도와달라고 붙잡는 마을 어머니들이 많다.
- 낙지산란장에 그물을 걷고 그물을 쳐야 한다. 이것도 김반장의 역할. 마을 주민과 함께 바다에 나가고, 어촌계장님 일도 도우며 적극 마을 일에 참여한다.

5. 에필로그
- 노을이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오랜만에 혼자만의 낚시를 즐기는 김문호씨. 처음에는 눈길조차 주지 않던 마을 사람들과 친해지게 된 과거를 떠올리며, 앞으로 이곳을 또 어떻게 더 발전시켜나갈지 미래를 계획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