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창작애니메이션 100만 관객 시대를 위해
등록일 : 2007.05.31
미니플레이
올해 초 국내 애니메이션 2편이 개봉됐다.

30년 전에 개봉됐던 `로봇 태권V` 의 디지털 복원 작품, 그리고 `천년 여우 여우비’가 그것. 2편 모두 5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다.

사실 매년 한두 편의 애니메이션이 극장에서 상영됐지만 모두 성공하지 못하고 제작비 대비 관객 동원에는 실패한 것이 사실이다.

개봉에 앞서 문화관광부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함께 `한국애니메이션 100만 캠페인`을 시작한 것도 이 때문.

국내 애니메이션은 과거 OEM 수출에서 창작애니메이션 수출로 전환되는 과정에 있으며, ’05년부터는 애니메이션 수출이 전년대비 26.9% 증가하고 있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역시 스타프로젝트 등 우수 애니메이션에 대한 제작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만화 또한 종이가 아닌 타블렛피씨로 이루어지는 새로운 디지털환경으로 새 국면을 맞고 있는데...

5월 23~27일 열리는 아시아 최대 만화애니메이션 축제인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을 계기로 국내 애니메이션과 만화 산업의 현재를 점검해보고, 발전방향을 모색해본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