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나는 숲속에서 느리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23.11.03 14:10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 강원도 원주 백운산 자락에는 시곗바늘을 뒤로 감은 듯 똑딱거리는 초침 소리조차 느리게 느껴지는 캠핑장이 있다. 이곳에서 느긋하게 살아가는 장은석 씨를 만나 보자.

2. 느린 시간, 느린 캠핑장
- 서울에서 바쁘게 직장생활을 하던 그가 어릴 적 뛰어 놀던 숲으로 돌아온 건 10년 전, 유치원을 운영하시던 부모님이 자연학습터로 가꾸던 숲을 그가 캠핑장으로 가꾸고 있다.
- 캠핑장 일손을 돕기 위해 그를 따라 귀촌한 친구도 있다. 모닥불을 피워놓고 마주 앉은 세 사람은 동업자이자 가장 친한 친구로서 일상을 함께 나누고 있다.
- 10월 말에 열리는 플리마켓을 위해 세 친구가 한 자리에 모였다. 올해는 옥수수밭에 작은 미로를 조성하기로 했다.
- 도시인들이 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하고 있는데, 오늘은 우드카빙 클래스가 열린다. 새소리 물소리를 들으면서 나무를 깎는 시간은 치유가 된다.

3. 지속가능한 자연을 위하여!
- 지속가능한 농업, 퍼머컬쳐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온 은석 씨. 기후위기 시대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내 주변에서 생산된 먹거리를 더 많이 소비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 부모님의 유치원에서 옥상텃밭을 만드는 날. 아이들이 흙을 만지고 작물을 기르면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
- 서울 서대문구의 텃밭정원 오픈행사가 열리는 날. 은석 씨는 이곳에서 퍼머컬쳐를 소개한 그림을 전시하기로 했다. 같은 뜻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 배우는 시간이기도 하다.

4. 에필로그
- 느리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서 자연 속으로 손을 뻗은 은석 씨. 숲속에 나지막히 자리한 캠핑장처럼, 한껏 솟아오른 나무들처럼 느긋하게 살아가는 그의 삶을 기대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