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충남 아산에서도 빈대 발견···살충제 8개 긴급 사용 승인
등록일 : 2023.11.10 19:59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했던 빈대가 지방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살충제 8개 제품을 긴급히 사용 승인하는 한편, 다음 주부터 4주에 걸쳐 빈대 집중 방제 기간도 운영합니다.
신국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신국진 기자>
갈색을 띄는 작은 벌레가 빠르게 움직입니다.
프랑스 파리를 휩쓴 빈대로, 최근 잇따라 국내에서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대학교 기숙사를 비롯해 고시원, 사우나에 이어 지하철에서도 빈대가 출몰했다는 목격담까지 나왔습니다.
최근 충남 아산의 한 빌라에서도 확인되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빈대가 전국으로 퍼지는 상황입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이 빈대 방제를 위한 살충제 8개 제품을 긴급 사용 승인했습니다.
기존 살충제에 저항성을 갖게 된 빈를 방제할 수 있도록 대체 살충제가 승인된 겁니다.
긴급 사용 승인 기간은 1년으로, 승인된 살충제는 모기와 파리, 바퀴벌레 방제 용도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8종 모두 전문 방역업자 사용 제품으로, 가정에서는 활용할 수 없습니다.
정부는 다음 주 월요일부터 4주간 '빈대 집중 점검·방제 기간'을 운영합니다.
국무조정실이 정부 합동대책본부를 주관하고, 숙박·목욕업소, 기숙사 등 빈대 발생 우려가 상대적으로 큰 취약 시설을 집중 점검할 계획입니다.
또, 방역 업체와 함께 빈대 유입 경로를 추적하고, 살충제 저항성 분석 연구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최은석)
정부는 확인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국민 불안을 막기 위해 빈대 발생 현황 같은 통계자료를 공개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