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영 관계, 최고 수준 격상 [경제&이슈]
등록일 : 2023.11.23 19:50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영국을 국빈방문 중입니다.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대관식 이후 영국에 초청된 첫 국빈이라는 점에서 국제사회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윤 대통령의 영국 국빈방문 성과와 의미부터 이어지는 프랑스 행보까지 박연미 경제평론가와 함께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연: 박연미 / 경제평론가)

임보라 앵커>
영국 찰스 3세 국왕의 첫 국빈이 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1일 최고의 예우를 받으며 버킹엄궁을 방문했습니다.
공식 환영식부터 많은 눈길을 끌었는데요.
인상적인 모습이 있었을까요?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현지시간 21일 웨스트민스터 의회에서 연설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영어 연설이었는데요, 한영수교 140주년을 맞아 다양한 메시지를 내놓았죠?

임보라 앵커>
현지시간 22일, 리시 수낙 영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수교 140주년을 맞아 '다우닝가 합의'를 채택했습니다.
한영 정상회담의 주요 성과는 물론 '다우닝가 합의'가 어떤 의미와 중요성을 지녔는지도 짚어주시죠.

임보라 앵커>
이번 윤석열 대통령의 영국 국빈방문에도 많은 우리 경제사절단이 참여했습니다.
22일 오전 열린 한영 비즈니스 포럼에서 한-영 양국 경제인이 약 200여명 정도 자리했는데요.
이번 대통령의 국빈방문을 계기로 우리 기업은 어떤 경제협력 성과들을 거뒀을까요?

임보라 앵커>
영국 일정을 모두 마치고 이제 프랑스로 이동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 투표를 앞두고 투표권이 있는 각국 대사들을 만나 총력전을 펼친 예정인데요.
막판 표심잡기,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임보라 앵커>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보다 간편한 연말정산을 위해 국세청이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회사에 직접 제공하는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 이용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임보라 앵커>
분명히 늘 먹던 과자가 어느 날 보니 양이 확 줄어들고 가격이 그대로라면 왠지 속은 것 같은 기분에 화가 나겠죠?
가격은 그대로 둔채 양만 줄이는 이런 행태를 '슈링크플레이션'이라고 하는데요.
정부가 신고센터를 설치했죠?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박연미 경제평론가였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