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어려운 이웃에 온기"···온기 나눔 범국민 캠페인
등록일 : 2023.12.05 20:44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캠페인이 시작됐습니다.
이웃돕기 모금과 용품 나누기, 이웃에 안부 묻기와 생활안전 지키기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지게 되는데요.
정부는 민간단체와 기업, 각 지자체와 손잡고 나눔의 분위기를 전국으로 확산할 계획입니다.
보도에 윤현석 기자입니다.

윤현석 기자>
구세군의 자선냄비 모금과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등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이 시작됐습니다.
경기가 어려워진 만큼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도 늘어서 목표 모금액은 지난해보다 소폭 올랐습니다.
어느 때보다 나눔 확산이 필요한 가운데 정부가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캠페인을 마련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대한적십자사, 한국자원봉사협의회 등 16개 기관과 함께 온기 나눔 범국민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캠페인 명칭인 온기 나눔은 마음속의 온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이웃과 나누자는 의미입니다.
5일부터 시작된 자원봉사주간을 시작으로 내년 2월 28일까지 계속됩니다.
캠페인 기간에는 이웃 돕기 모금과 용품 나누기 행사를 비롯해 이웃 안부 묻기와 생활안전 지키기 등의 활동이 이어집니다.
행안부는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기업의 참여를 권장하고 각 지방자치단체에 온기 나눔 추진본부를 구성해 나눔 분위기를 전국으로 확산할 계획입니다.

녹취> 이상민 / 행정안전부 장관
"어려운 이웃들을 함께 살피고 우리가 서로 온기를 나눌 수 있도록 온기 나눔 캠페인에 전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한편 나눔 확산과 실천을 위해 대통령과 국무총리도 나섰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4일 구세군과 굿네이버스, 대한결핵협회 등 14개 기부, 나눔 단체 관계자 30여 명을 대통령실로 초청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각 단체에 성금을 기부하고, "이웃을 아끼고 사랑하고, 또 나누고 베푸는 박애의 정신이야말로 진정한 민주사회 기초"라고 말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부하고, 사랑의 열매를 전달 받았습니다.
한 총리는 "기부자 우대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정부가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나눔 캠페인에 많은 국민이 동참해 같이 상생할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임주완 / 영상편집: 김예준)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