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 다시보기
등록일 : 2007.05.29
미니플레이
한국의 온라인게임 산업은 불과 10년의 역사 속에 세계1위를 차지한 효자산업이다.
국내 게임사들의 남다른 창의성과 기술력이 최고수준의 IT 인프라와 합쳐지면서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의 30퍼센트를 차지하는 1등 국가가 된 것이다.
하지만 중국과 일본 등이 국내업체를 인수하고 국내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는 등 어려움이 많아 재정경제부와 문화부, 정통부 산하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등이 게임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세계로 달려가는 국산 온라인게임을 살펴보고 게임시장을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지원해야 할지 여론도 들어본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내 게임사들의 남다른 창의성과 기술력이 최고수준의 IT 인프라와 합쳐지면서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의 30퍼센트를 차지하는 1등 국가가 된 것이다.
하지만 중국과 일본 등이 국내업체를 인수하고 국내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는 등 어려움이 많아 재정경제부와 문화부, 정통부 산하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등이 게임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세계로 달려가는 국산 온라인게임을 살펴보고 게임시장을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지원해야 할지 여론도 들어본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