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영웅 유가족과 크리스마스···"국가가 잊지 않을 것"
등록일 : 2023.12.22 17:33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순직한 군인, 경찰, 소방관 등 제복 영웅들의 유가족을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미리 크리스마스를 보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영웅과 유가족들을 국가가 잊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히어로즈 패밀리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장소: 22일, 용산 대통령실)

용산 대통령실에 먼저 크리스마스가 찾아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순직한 군인, 경찰, 소방관 등의 자녀, '히어로즈 패밀리'를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미리 크리스마스를 보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올해는 우리 '히어로즈 패밀리' 가족들과 이렇게 첫 번째 크리스마스 행사를 갖게 돼서 정말 기쁩니다."

아이들이 평소 갖고 싶어했던 크리스마스 선물도 전달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우리 어린이들은 제 말보다는 대통령 할아버지가 무슨 선물을 줄까? 이미 다 정했죠? 여러분들이 기대하는 선물을 꼭 드릴 것이고."

정부는 '히어로즈 패밀리' 사업을 통해 순직한 제복 영웅의 자녀들이 자긍심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민간단체와 연계해 다양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과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영웅과 그 가족들을 국가가 잊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여러분들 아버지, 아빠를 기억하고, 여러분의 가족을 잊지 않는 국가가 늘 있다고 하는 것을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힘내십시오. 메리 크리스마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대통령실은 이날 행사는 제복 영웅의 유가족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대통령의 의지로 마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명신 / 영상편집: 최은석)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