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설 명절 안전 관리 최선"···범정부 대응체계 가동
등록일 : 2024.02.04 12:05
미니플레이
김현지 기자>
다음주로 다가온 설 명절.
정부는 국민이 안심하고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범정부 대응체계를 가동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연휴 기간 24시간 근무 체계를 유지합니다.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중심으로 각 부처와 유관기관 재난상황실과 함께 상황정보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들은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시설 점검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녹취> 권장순 / 전통시장 상인
"철저하게 (점검)해 주더라고...소화기 와서 보고 한 바퀴씩 돌고 그래요. 그러고 맨날 이런 난로 조심하라고 하고..."

국토교통부는 특별교통대책을 수립하고 대책본부 운영에 나섭니다.

김현지 기자 ktvkhj@korea.kr
"설 연휴 대규모 이동에 대비해 정부는 도로·철도·항공 분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또 새로 개통된 도로와 갓길차로 운영구간 등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소방청은 요양원과 사회복지시설 등 화재에 취약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연휴 전까지 화재안전조사를 완료한단 계획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연휴 기간 진료 공백이 없도록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합니다.
또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해 운영합니다.
아울러 독거노인 등 돌봄이 필요한 노인에 대해 안전확인을 강화하고 노숙인 무료급식을 지원하고 응급잠자리 이용도 안내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정부는 숙박시설 안전관리대책, 가스와 전기시설 안전대책, 식품안전관리대책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녹취> 이한경 /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각 기관은 소관 분야별 안전대책에 따라 취약한 시설 또 지역·장비를 점검·보완해 주시고 대설·한파 예비특보가 발효되거나 대규모 사고 등이 발생하는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체계를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연휴 기간 빈틈없는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분야별 안전대책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이행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한성욱 / 영상편집: 오희현)

KTV 김현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