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미국 슈퍼볼 축하행사서 총격 사건 발생 [월드 투데이]
등록일 : 2024.02.16 11:12
미니플레이
김유나 외신캐스터>
월드투데이입니다.

1. 미국 슈퍼볼 축하행사서 총격 사건 발생
현지시간 14일 캔자스시티 유니언역 광장 앞에서 열린 슈퍼볼 우승 축하행사가 끝난 직후 총격 사건이 일어났는데요.
이번 총격으로 2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미국 경찰당국은 이번 사건은 애초부터 행사 참가자들을 노리고 계획한 범행이 아닌, 개인 간의 분쟁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는데요.
예비조사 결과, 테러나 자생적 폭력 극단주의와의 연계는 없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며, 여러 사람 간 다툼이 총격 사건으로 끝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스테이시 그레이브스 / 캔자스시티 경찰국장
"저는 예비조사 결과 테러나 자생적 폭력 극단주의와 관련이 없다는 점을 보여주었다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이는 몇몇 사람들의 논쟁이 총성으로 마무리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또 이 사건의 용의자로 체포, 구금된 3명 가운데 2명이 청소년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스테이시 그레이브스 / 캔자스시티 경찰국장
"어제 언급했듯이 구금된 용의자들이 있고, 그중 두 명은 청소년입니다."

경찰은 아직 이들을 기소하지 않았으며,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는데요.
이들의 구체적인 범행 동기와 총격에 이른 경위 등 자세한 내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2. 트럼프, 3월 25일 뉴욕서 첫 형사재판
성추문 입막음 의혹과 관련해 형사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첫 재판 일정이 확정됐는데요.
뉴욕 맨해튼 형사법원의 후안 머천 판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형사 재판 절차를 다음달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로버트 민츠 / 前 연방검사
"이는 본격적으로 형사재판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결정입니다. 판사는 3월 25일로 공판 날짜를 정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직 포르노 배우인 스토미 대니얼스와의 성추문 입막음 비용을 위법하게 지출하고 이와 관련해 기업 문서를 조작했다는 혐의로 기소됐는데요.
이 사건과 관련해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적용된 혐의는 모두 34건입니다.

녹취> 로버트 민츠 / 前 연방검사
"검찰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그와 불륜을 저질렀던 것으로 알려진 포르노 스타 스토미 대니얼스의 입을 막기 위한 대가로 마이클 코언 변호사를 통해 돈을 건넸고, 이와 관련해 허위의 기업 문서가 조작되고 있었다는 사실을 입증해야 합니다."

한편 미국의 전·현직 대통령에 대한 형사 재판이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트럼프 전 대통령은 현재 무죄를 주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콜롬비아, 마약 제초제 방사 항공기의 변신
하늘을 가르고 있는 한 항공기가 땅에 액체를 뿌리고 있는데요.
이 액체의 정체는 물.
최근 콜롬비아를 비롯한 남미 국가에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자, 콜롬비아 정부는 이 항공기를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건조함을 없애는 용도로 탈바꿈했습니다.
원래 이 항공기는 마약 작물인 코카의 재배지에 제조제 글리포세이트를 뿌리는 용도로 사용됐는데요.
이 화학 물질이 사람들의 건강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자, 2015년부터 항공기 운항을 중단시켰습니다.

녹취> 구스타보 페트로 / 콜롬비아 대통령
"이 항공기들은 우리 땅에 독을 떨어뜨리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어요. 요즘 이 항공기들은 생명을 살리기 위해 우리 땅에 물을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정말 근본적인 변화죠."

독이 아닌 물을 뿌리는 용도로 변신한 8대의 항공기가 건조함을 없애고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데 일조할 수 있길 바랍니다.

4. 태국, 밸런타인데이에 열린 전통 결혼식
보기만 해도 행복해보이는 연인들이 코끼리를 타고 거리를 행진하고 있는 이곳은 태국입니다.
태국 동부에 위치한 촌부리 지역에서는 9쌍의 연인들이 현지시간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결혼식을 열었는데요.
전통 혼례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연인들은 태국 전통 복장으로 한껏 꾸민 채 식을 올렸습니다.
또 국가 번영의 상징인 코끼리를 타고 행진했습니다.

녹취> 솜차이 / 태국 전통 결혼식 참가자
"결혼식은 태국 전통 스타일이기 때문에 코끼리를 타면서 분위기와 어우러지도록 태국 의상을 입습니다. 태국을 상징할 수 있죠."

또 결혼식에는 음악이 빠질 수 없는데요.
공연자들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행렬을 이끌었습니다.

녹취> 지랏 / 태국 전통 결혼식 참가자
"저는 오늘 매우 행복합니다. 오늘 사랑의 날인만큼 아내와 함께 결혼을 공식화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아요."

행진이 끝난 뒤 부부들은 결혼 서약을 하고, 공식적인 결혼 허가서도 받았는데요.
밸런타인데이에 맞춰 전통 방식으로 특별한 결혼식을 올린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월드투데이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