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798회)
등록일 : 2024.03.02 12:29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복귀 시한 마지막날 전공의 복귀자 271명 추가
정부가 전공의 이탈자 복귀시한으로 제시한 지난달 29일까지 271명이 병원에 돌아온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누적 565명입니다. 정확한 복귀자 현황은 연휴가 끝나는 4일이 돼야 파악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전·현직 간부 압수수색에 의협 강한 반발
경찰이 지난 1일 의사협회 전·현직 간부를 압수수색하고 6일 소환조사에 응하라고 통보했습니다. 의협은 이에 분노한다며 국민에게 불편을 끼칠 수도 있다는 내용의 성명을 내고 집단행동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3. WTO, 전자상거래 관세 2년간 유예 합의
세계무역기구(WTO)가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제13차 각료회의에서 전자상거래 관세 유예 2년 연장에 합의했습니다. 또다른 핵심 의제였던 농업·수산업 보조금 관련 합의는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4. 나스닥 사상 최고치 경신···AI주 상승 랠리
현지시각 1일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나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 이상 올라 장중, 종가 기준 사상 최고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엔비디아 등 인공지능(AI) 종목이 전날에 이어 추가 강세를 보이면서 지수 전반의 상승랠리를 이끌었습니다.

5. 해경, 제주 어선 전복사고 실종자 야간 수색
제주 마라도 인근 해상 어선 전복사고 실종자를 찾기 위한 야간 수색이 진행됐지만, 해양경찰은 아직 실종자 2명을 찾지 못했습니다. 해경은 오늘 낮에도 5천톤급 경비함정과 선박 10여 척, 항공기 6대 등을 동원해 수색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6. 인천 폐기물 업체서 화재···1시간만에 초기 진화
오늘 새벽 5시쯤 인천시 서구의 한 폐기물 처리업체에서 불이 났습니다.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건물 1개동이 모두 탔습니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1시간여 만에 초기 진화를 마쳤습니다.

7. 한라산에 최고 7.5cm 폭설···입산 통제
제주 한라산에 최고 7.5cm 눈이 쌓이면서 산간도로 차량 운행과 입산이 통제됐습니다. 기상청은 비나 눈이 내리는 중산간 이상 도로를 중심으로 빙판길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8. 꽃샘추위 계속···강풍 안전사고 주의
토요일인 오늘도 꽃샘추위가 계속됩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돼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3~8도로 예보됐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