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 대통령, 민주주의 정상회의서 '가짜뉴스' 세션 주재
등록일 : 2024.03.20 17:33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밤 화상으로 열리는 민주주의 정상회의 본회의에 참석합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가짜뉴스 등을 주제로 세션을 주재할 예정입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미국이 아닌 국가에서 처음으로 단독으로 개최된 민주주의 정상회의.
사흘 간 진행돼 온 이번 회의의 마지막 날 열리는 본회의에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합니다.
본회의는 덴마크 총리와 케냐 대통령 등 각국 정상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으로 개최되는데, 윤 대통령은 특히 기술과 선거, 가짜뉴스라는 주제로 2세션을 주재합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첨단 디지털 기술 발달로 많은 편익을 누리는 한편 가짜뉴스와 같은 부작용이 확산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로부터 민주주의를 지키겠다는 뜻을 밝힐 예정입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19일, 국무회의)
"회의는 이러한 위협으로부터 민주주의의 핵심인 선거와 민주 정치 시스템을 지키고, 청년들에게 우리의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지난 18일 열린 장관급 회의에서도 가짜 뉴스와 디지털 격차가 민주주의 체제를 위협하고 있다며, 국제사회 연대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지난 18일)
"민주주의는 어느 한 나라나, 또는 한 사람의 노력만으로 수호할 수 없습니다."

한편 윤 대통령은 민주주의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올리버 다우든 영국 부총리를 접견했습니다.
양측은 두 나라가 세계 민주주의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지난해 영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체결된 다우닝가 합의가 충실히 이행되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다우든 부총리는 인태지역 협력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글로벌 중추국으로 도약하는 한국과의 관계 강화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화답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