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란 최고지도자, 이스라엘에 "매 맞게 될 것" [글로벌 핫이슈]
등록일 : 2024.04.04 17:44
미니플레이
김유나 외신캐스터>
세계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 전해드리는 글로벌 핫이슈 시간입니다.

1. 이란 최고지도자, 이스라엘에 "매 맞게 될 것"
지난 1일 시리아 내 이란 영사관이 이스라엘 전투기의 폭격을 받았는데요.
이란 최고지도자인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는 이스라엘이 매를 맞게 될 것이라며 응징을 예고했습니다.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는 현지시간 3일 테헤란에서 한 연설에서, 가자지구에서 시온주의 정권, 즉 이스라엘의 패배가 이어질 것이며 이 정권은 쇠퇴와 해체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이 시리아에서 저지른 짓처럼 처절한 노력을 해도 패배를 피하지 못할 것이라며, 이러한 행동으로 매를 맞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는데요.
이같은 발언은 지난 1일 시리아 내 이란 영사관이 이스라엘 전투기의 폭격을 받아, 이란혁명수비대 정예 쿠드스군 지휘관을 포함해 13명이 숨지면서 전쟁의 불씨가 번질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녹취>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 이란 최고지도자
"(이스라엘은) 시리아에서 했던 것과 같은 처절한 노력을 앞으로도 계속할 것입니다. 물론 그들은 이러한 행동에 대해 매를 맞게 될 것이죠."

이렇게 이란은 영사관 폭격 사건 이후 즉각 이스라엘을 상대로 보복을 공언하고 있는데요.
하메네이는 또 이번 폭격 사망자들의 장례식이 열리는 오는 5일 거리 행사에 대중이 동참해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2. 파리올림픽 기념 조각상
2024 파리올림픽이 약 4개월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올림픽 종목을 주제로 한 조각상들이 프랑스 파리 국회의사당 앞에 세워졌습니다.
형형색색 비너스상들이 놓여져 있는 이곳은 프랑스 파리의 국회의사당 앞입니다.
자세히 보면 이 비너스상들은 특별한 동작을 취하고 있는데요.
프랑스의 예술가 로랑 페르보스가 디자인한 이 조형물은 밀로의 비너스상을 모티브로 복싱과 양궁, 테니스, 농구, 창던지기, 서핑을 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즉 올림픽 종목을 형상화 한 것입니다.

녹취> 로랑 페르보스 / 예술가
"우리는 비너스상에 맞는 자세뿐만 아니라 스포츠 종목을 모방하는 자세도 찾아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여러 여성 운동선수들의 팔을 잘 관찰해 비너스상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죠."

조형물들은 평등권과 차별에 맞서 싸우는 것을 상징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올림픽 종목 동작을 취하는 이 특별한 조형물은 오는 9월까지 전시될 예정입니다.

3. 가장 오래된 책, 경매 등장
현존하는 책들 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책이 곧 경매에 등장하는데요.
이 책은 우리 돈으로 무려 35억 원에서 51억 원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책이 페이지별로 잘 정리되어 있는데요.
이 책은 현존하는 책 가운데 가장 오래된 책 중 하나로, 이집트의 기독교 수도원에서 40년에 걸쳐 집필된 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4페이지 총 52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1950년대 초 이집트에서 발견됐고 여러 소장인들을 거쳐왔습니다.

녹취> 에우제니오 도나도니 / 크리스티 경매 수석 전문가
"제 뒤에 있는 이 환상적인 작품은 개인의 손으로 쓰인 책 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벽에 설명된 글에서 알 수 있듯이, 가장 오래된 책 중 하나이죠."

노르웨이의 한 원고 수집가가 이 책을 경매에 부치면서, 오는 6월 런던 경매에 등장할 예정인데요.
현존하는 책 중 가장 오래된 책인 만큼 무려 200만 파운드~300만 파운드, 우리 돈으로 35억 원~51억 원 사이에 낙찰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경매 주관사가 밝혔습니다.

녹취> 에우제니오 도나도니 / 크리스티 경매 수석 전문가
"이 책은 6월 11일에 런던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예상 낙찰가는 200~300만 파운드입니다."

또 경매 주관사는 이 책이 성경 연구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4. 일본, 활짝 핀 벚꽃
일본 도쿄에는 벚꽃이 만개하며 완연한 봄이 찾아왔는데요.
예쁜 벚꽃을 즐기기 위해 수많은 시민들이 공원으로 몰려들었습니다.
일본 도쿄의 도심 속 한 공원입니다.
이곳 저곳 예쁜 벚꽃이 만개했는데요.
사람들은 산책도 하고 사진도 찍으며 저마다의 방식으로 벚꽃을 즐겼습니다.
강에서 노를 저으며 평화로운 봄을 만끽하는 사람들도 보이는데요.
특히 곧 비 소식이 있어 시민들은 꽃이 지기 전 서둘러 벚꽃을 즐기는 모습입니다.

녹취> 시호미 / 도쿄 시민
"저는 오늘이 벚꽃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해서 나왔습니다. 내일은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벚꽃은 곧 떨어질 것 같아서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어요."

녹취> 타무라 / 도쿄 시민
"곧 비가 내리기 시작할 것이기 때문에 예년과 달리 올해는 만개한 벚꽃을 오랫동안 보기엔 어려울 것 같아요."

올해는 한창 벚꽃이 만개하는 3월 늦추위가 찾아와 개화 시기가 평소보다 늦어졌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벚꽃 명소를 찾아 싱그러운 봄을 만끽했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핫이슈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