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칭다오·광저우 K-관광 로드쇼 성료···중국인 방한 관광객 유치 과제는?
등록일 : 2024.04.09 11:39
미니플레이
김용민 앵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중국 현지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국인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열렸는데요.
이어지는 대담에서는 K-관광 로드쇼의 성과와 중국인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과제에 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강민지 앵커>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의 박종택 국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박종택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장)

김용민 앵커>
앞서 잠깐 말씀드렸듯이 K-관광 로드쇼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하는데요.
시청자 여러분을 위해서 어떤 행사였는지 소개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강민지 앵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관광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많은 지자체와 기업이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이 자리에서 어떤 성과들이 있었나요?

김용민 앵커>
통계에 따르면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 중 1/3 이상이 30세 이하 젊은 층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서 이번 K-관광 로드쇼에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고요?

강민지 앵커>
이번에는 중국인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정책 부분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지난해 8월, 중국이 한국 단체 관광을 재개한 바가 있었는데요.
중국인 방한 관광객의 현황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문체부도 이에 발맞춰서 중국인 방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이 중국인 관광객의 지갑을 열 수 있는 다양한 개선 방안들이 마련되었다는 건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강민지 앵커>
그리고 과거와 달리 한국을 찾는 중국인들의 관광 수요가 달라진 만큼 이에 대응하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방안도 준비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도 짚어주시죠.

김용민 앵커>
지난해 한류 실태조사에 따르면 중국에서 드라마, 예능, 게임, 패션, 뷰티, 음식에 이르기까지 한국이 인기 국가 1위로 손꼽히기도 했는데요.
K-컬처와 연계한 관광 상품으로는 어떤 계획을 마련하셨나요?

강민지 앵커>
중국인 방한 관광이 정상화되면 예전과 같은 바가지요금이나 무자격 관광통역안내사 문제가 재발하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할 텐데요.
관광 질서 확립을 위해서는 어떤 방안을 마련하셨나요?

김용민 앵커>
중국인 방한 관광과 관련된 산업이 규모가 커지고 질적으로도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많은 과제가 있을 거 같습니다.
문체부에서는 앞으로 어떤 노력을 기울이실지 마무리 정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의 박종택 국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