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총선 앞 투표소 현장 점검···"완전무결한 선거 지원"
등록일 : 2024.04.09 20:46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한편 본투표가 진행될 투표소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투표소 현장을 찾아 경비와 소방안전 대책을 점검하고, 선거 관리의 공정성과 투명성에 한 치의 오차가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계속해서 윤현석 기자입니다.

윤현석 기자>
(장소: 종로1,2,3,4가동 주민센터, 9일 오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진행될 투표소를 찾은 한덕수 국무총리.
투표소를 운영할 선거사무원 등 관계자를 격려한 뒤 투표 동선과 투표함을 직접 확인합니다.
투표소를 모두 둘러본 한 총리는 선거 관리에 있어 한치의 실수나 오점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완전무결한 선거 관리를 지원한다는 자세와 각오로 임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지난번 사전투표 때에 총 411건 정도의 사건사고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 80건 넘는 숫자가 기기의 오작동이 있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선거부터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투표용지 수검표 절차가 도입된 것을 언급하며 현장 공무원들에게 제 역할을 다 해 달라는 당부도 남겼습니다.
이어 선거사무 종사 공직자를 위해 새롭게 마련된 의무 휴무제 등 각종 지원책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각별히 챙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공주시 옥룡동 행정복지센터, 9일 오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도 투표소 점검에 나섰습니다.
충남 공주의 투표소를 찾은 이 장관은 투표소 설치 상태와 선거 준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이어 공주경찰서와 공주소방서를 차례로 방문해 투표소 경비 대책을 확인하고 소방 안전대책도 점검했습니다.
이상민 장관은 국민이 안전하게 참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투표환경 조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마지막까지 투표소와 개표소를 꼼꼼히 점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사전투표가 시작된 지난 5일부터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개표지원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임주완 / 영상편집: 조현지)

윤현석 기자 yoonhyun1118@korea.kr
"상황실은 선거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선거 개표가 끝나는 시점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