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4. 04. 27. 12시)
등록일 : 2024.04.27 12:06
미니플레이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윤 대통령-이재명 대표 29일 첫 회담···민생 논의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다음 주 월요일인 29일 오후 첫 회담을 열고 정국 현안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오찬이 아닌 차담 형식으로 한 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양측은 의제에 제한 없이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대통령실은 민생 현안이 핵심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2. '빅5' 병원 교수들, 일제히 '주 1회 휴진' 결정
이른바 '빅5'로 불리는 서울 시내 주요 대형병원 다섯 곳 소속 교수들이 일주일에 하루 외래 진료와 수술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서울대병원과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에 이어 서울성모병원 교수들도 일주일에 하루 휴진하더라도 응급, 중증 환자와 입원 환자에 대한 진료는 유지하고, 휴진 동참 여부는 교수들 개별 선택에 맡길 방침입니다.

3. 주유소 기름값 상승 지속···5월 2주 하락세 전환 전망
국내 주유소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동반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4월 넷째 주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가격은 1리터에 1,708.4원으로 전주보다 13.3원 올랐고, 경유는 1,566.7원으로 4.4원 올랐습니다. 대한석유협회는 이번 주 국제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환율과 함께 하락했다며, 5월 둘째 주에는 하락세로 전환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4. 블링컨 美 국무장관, 중국에 북한 도발 중단 압박 요청
중국을 방문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현지시각으로 26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동을 마친 뒤 베이징에 있는 미국 대사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미국은 중국의 체제 변화를 추구하지 않고, 중국과 충돌할 의사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강조하며 중국이 북한을 압박할 것을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5. 축구협회, 파리올림픽 본선 좌절에 사과문
한국 축구 대표팀의 올림픽 본선 출전이 40년 만에 좌절되자 대한축구협회가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홈페이지에 게시한 사과문을 통해 2024 아시아축구연맹 U-23 아시안컵 8강전 패배로 파리 올림픽 본선 진출이 좌절된 것에 대해 축구팬과 축구인을 비롯한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6. 일본, 엔화 약세 지속에도 기준금리 동결
일본중앙은행인 일본은행이 기준 금리를 동결했습니다. 최근 엔화 약세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 엔/달러 환율은 1달러당 156엔을 돌파하며 엔화 가치는 34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7. 관세청 6월 부정수입 첫 실태조사···알리·테무 조사
관세청은 오는 6월 실시할 부정 수입품목 유통 실태 조사에서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도 포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는 중국산 이커머스가 국내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부정 수입 물품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해외 직구를 악용한 밀수와 되팔이 등 위법행위를 단속하기 위해섭니다.

8. 주말 한낮 초여름 더위···중서부 지역 대기질 나쁨
주말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동안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경상권 내륙 지역의 경우 낮 최고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겠고 서울 26도, 광주 28도, 부산 24도 등입니다. 다만 서울과 경기 충청도를 비롯한 대부분 중서부 지역은 대기정체로 미세먼지가 축적돼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