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미래 한류 소비층! 스페인 잘파세대를 잡아라 [K-컬처 영업사원이 뛴다]
등록일 : 2024.05.02 17:36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최근 한류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주목받고 있는 세대가 있습니다.
스페인에선 이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어떤 내용일지, 신재광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장 연결해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신재광 /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장)

임보라 앵커>
최근 MZ세대에 이어 잘파세대란 용어가 뜨고 있습니다.
스페인도 예외는 아니라고 하는데요.
어떤 세대를 말하는 건가요?

임보라 앵커>
잘파세대는 어렸을 때부터 미디어 환경에서 자라다보니 문화 콘텐츠에 대한 기대치도 높을 것 같은데요.
올해 문화원에선 이들을 겨낭한 K-콘텐츠 행사가 열렸다고 하죠?

임보라 앵커>
한편 스페인 마드리드 3대 극장 중 하나로 꼽히는 ‘카날극장’에선 현재 AI-악성코드-환경오염 등 새로운 ‘괴물’에 대한 탐구를 주제로 한 독특한 쇼가 진행되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공감가는 부분도 클 듯한데, 현지에서의 반응은 어떤가요?

임보라 앵커>
올해 문화원에선 미래 스페인 내 한류 소비층인 잘파세대를 잡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시도되고 있는 듯한데요.
보다 두터운 한류 소비층을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론 또 어떤 계획 갖고 계신가요.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신재광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