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민원에 고통받는 민원 공무원이 법적대응 쉽도록 지원 나선다
등록일 : 2024.05.07 20:11
미니플레이
-민원인의 위법행위 대해 법적대응 전담부서가 기관 차원에서 고발-
변차연 기자>
매일 같이 걸려 오는 민원인의 욕설·성희롱 전화에 고통 받고 있는 민원공무원 A씨.
개인적으로 고소하는 절차가 복잡하고 보복범죄가 두려워 법적 대응에 나서지 못했는데요.
이러한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는 기관 차원의 고발이 의무화되고 익명 경찰신고가 가능해집니다.
'악성민원 방지 및 민원공무원 보호 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와 관계부처가 '민원인의 위법행위 대응지침'을 개정했습니다.
민원인의 폭행 등 위법행위가 발생하면, 이제 행정기관별로 지정된 법적대응 전담부서가 기관 차원에서 직접 고발해야 합니다.
행안부는 지자체 등 일선 행정기관에 개정 지침을 배포하고, 민원인 위법행위 대응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변차연 기자>
매일 같이 걸려 오는 민원인의 욕설·성희롱 전화에 고통 받고 있는 민원공무원 A씨.
개인적으로 고소하는 절차가 복잡하고 보복범죄가 두려워 법적 대응에 나서지 못했는데요.
이러한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는 기관 차원의 고발이 의무화되고 익명 경찰신고가 가능해집니다.
'악성민원 방지 및 민원공무원 보호 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와 관계부처가 '민원인의 위법행위 대응지침'을 개정했습니다.
민원인의 폭행 등 위법행위가 발생하면, 이제 행정기관별로 지정된 법적대응 전담부서가 기관 차원에서 직접 고발해야 합니다.
행안부는 지자체 등 일선 행정기관에 개정 지침을 배포하고, 민원인 위법행위 대응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461회) 클립영상
- 민정수석 김주현 전 법무차관···"민심 청취 강화" 02:00
- 취임 2년···'세일즈 외교'로 122조 경제 성과 02:46
- 윤석열 정부 출범 2년···'노인 일자리 확대·약자 복지 강화' 03:03
- "경제회복 청신호···국정 핵심은 약자복지" 02:44
- 임시운행허가증 부착의무 21일 폐지···과태료 규정 삭제 00:34
- 소상공인 이자차액 150만 원 지원···민생 경제 활력 제고 04:01
- 건보 지원 연장·군의관 추가 파견···"회의록 작성 의무 준수" 01:44
- 채소류 가격 하락세 전환···"6월 이후 안정" 02:16
- 서북도서 방어훈련 실시···한미 연합우주작전 강화 02:10
- 유턴기업 문턱 낮춘다···'유통업'도 유턴 인정 02:36
- 질병청장, 국립소록도병원 방문···"의료진에 감사" 00:28
- 구름씨 뿌려 비 내린다···"인공강우로 산불 예방" 02:59
- 연말정산 때 놓친 공제? 5월에 한 번 더 살펴보세요 00:57
- 악성민원에 고통받는 민원 공무원이 법적대응 쉽도록 지원 나선다 00:49
- 누리호 4차 발사에 동승하는 부탑재위성 공모 착수 00:48
- '글로벌축제' 매력으로 전 세계 크루즈 관광객 사로잡는다 00:59
- 당신이 생각하는 좋은 몸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일상공감365] 0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