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레전드50+' 지역중소기업 키운다···3년간 1조1천억 지원
등록일 : 2024.05.30 20:02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지역특화 성장 프로젝트인 '레전드50+'의 발대식이 울산에서 열렸습니다.
3년간 약 1조1천억 원을 투입해, 지역 내 핵심 선도기업을 육성하겠다는 목표인데요.
자세한 소식을 김유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김유리 기자>
현장음>
"레전드50+! 파이팅, 파이팅, 파이팅!"

색색의 풍등이 동시에 떠오릅니다.
레전드50+의 성공을 염원하는 소원지를 매단 채, 몽환적인 모습을 연출합니다.

(장소: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부터 시작한 지역중소기업 성장모델, 레전드50+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할 중소기업 1천350여 개가 선정되는 등 준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겁니다.
레전드50+는 지자체별 특화 산업 전략에 따라 선정된 21개 프로젝트를, 지방정부와 중앙정부가 3년간 약 1조1천억 원 규모로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신기술 전환기에 있는 지역 현안을 해소하고, 지역 내 앵커기업을 육성하는 게 목표입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역 중소기업 육성 핵심 정책으로 레전드50+을 꼽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오영주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지역 중소기업의 육성,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우리 중소기업 성장 동력의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기부도 레전드50+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참여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날 발대식에는 오영주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참여기업 대표 등 200여 명이 자리했습니다.
기업 대표들은 비용 지원, 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지역 경제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녹취> 김인혜 / 메종드이네스 대표
"중소기업이다 보니까 샘플 제작비나 시제품을 만드는 데 한계가 굉장히 많습니다. 시제품도 개발할 수 있는 비용이 지원되기도 하고, 제품을 개발해서 마케팅할 수 있는 비용이 다양하게 지원돼서 해외나 수출 쪽에서도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용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녹취> 박동찬 / 오토렉스(주) 대표
"(특장차 회사로) 커스터마이징(맞춤 제작)이 돼야 하는데 관계 회사가 많이 필요합니다.
(레전드50+로) 지역 경제에 분명히 도움이 될 수도 있고 타 지역, 타 지자체에 있는 기업들을 울산으로 유치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 관련 유관기관들도 전자 협약 방식으로 서포터즈 업무협약을 맺고, 연계 지원사업 발굴 등을 통해 참여기업 성장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이수경 /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손윤지)
레전드50+ 목적 달성을 위해 17개 지자체와 지방중소기업청, 지역 혁신기관들도 원팀으로 협업한단 방침입니다.

김유리 기자 dbqls7@korea.kr
정부는 내년엔 레전드50+의 지원 내용과 규모 등을 보다 확대할 예정인데요.
'레전드50+ 2.0' 추진을 적극 검토하고 있습니다.

KTV 김유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