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의료계 집단 휴진 엄정 대처···복귀 시 모든 조치 지원"
등록일 : 2024.06.18 20:15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의료계의 집단휴진을 불법적인 행동으로 보고, 엄정 대처하겠다는 뜻을 명확히 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환자를 저버린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처할 수밖에 없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의대생과 전공의들의 복귀를 호소하고, 복귀 후 학업과 수련을 이어갈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식은, 최영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최영은 기자>
제27회 국무회의
(장소: 18일, 용산 대통령실)

국무회의를 주재한 윤석열 대통령이 일부 의대 교수의 집단 휴진과 의사협회 진료거부에 대해 유감을 표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같은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 대처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사회 각계각층에서, 의료계의 집단행동 중지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킬 책무가 있는 만큼, 환자를 저버린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처할 수밖에 없습니다."

윤 대통령은 의대생과 전공의에게도 복귀를 호소하며, 이제라도 복귀해 의견을 내면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학업과 수련을 제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다 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가 추진하는 의료개혁을 차질없이 진행할 거라며 의료계가 의료개혁특위에 참여해줄 것을 독려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가의 첫 번째 존재 이유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거라며, 지난 12일 전북 부안에서 발생한 지진과 다가올 폭염, 장마에 대해서도 대책 마련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단 한 분의 국민도 불의의 재난으로 다치시거나 안타깝게 생명을 잃는 일이 없도록, 각오를 단단히 해주기 바랍니다."

아울러 최근 다녀온 순방 성과를 소개하며, 더 많은 기업과 전문 인력이 중앙아시아와 교류할 수 있도록 기회의 K-실크로드를 개척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최은석)
또 이번 순방의 분야 별 후속 조치가 잘 이행될 수 있도록 각 부처가 꼼꼼하게 챙길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