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화성 화재 사망자 전원 신원확인···"유가족 지원 강화"
등록일 : 2024.06.28 20:00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화성 리튬전지 공장 화재 사망자 23명의 신원이 모두 확인된 가운데, 추모분향소엔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관계기관과 협조해 유가족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김현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현지 기자>
지난 27일 오후 5시 사망자 6명의 신원이 추가로 확인되면서 이번 사고로 숨진 23명의 신원이 모두 확인됐습니다.
국적은 한국인 5명, 중국인 17명, 라오스인 1명이고 성별론 남성 6명, 여성 17명입니다.
사망자 가운데엔 40대 부부와 7살 터울의 자매, 2살 차이 이종사촌 등 가족 관계인 사례가 전해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화재사고 추모분향소엔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추모객들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사망자들의 신원이 모두 확인된 만큼 관계기관과 협조해 유가족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민길수 / 고용노동부 지역사고수습본부장
"피해자 유가족분들의 요청에 따라 관계기관이 장례 및 법률지원, 보상절차 등 유가족 지원제도를 안내했습니다."

화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유가족의 장례비 지불 능력 여부와 관계없이 장례비를 선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유가족별로 1대1 전담 인력을 배치해 장례 관련 절차를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은 산재보험 처리 절차와 보상금 지급 방법을 안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부는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사고 현장에 남아 있던 폐전해액 약 1천200L 수거 처리 작업을 안전하게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유병덕, 이기환 / 영상편집: 정성헌)
또 아리셀 불법파견 문제와 관련해선 경기고용노동지청이 수사팀을 꾸려 조사하고 있다며, 향후 법 위반 여부를 철저히 확인해 엄중 조치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김현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