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시청역 인근 교통사고 사상자 13명···운전자 입건 수사
등록일 : 2024.07.02 17:31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어젯밤 서울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역주행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면서 큰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운전자 A 씨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입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어젯 밤 9시 27분쯤 서울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목격자에 따르면 승용차가 200미터 가량을 역주행한 뒤 인도를 덮치고, 지나가던 차량 2대도 잇달아 들이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녹취> 박성일 / 목격자
"차가 지나는 길은 아닌데, 일방통행 길에서 갑자기 다다다다 소리가 나는 거예요. 가드레일 받는 줄 알았어요. 그 소리가 사람을 치는 소리였고..."

소방 당국은 이 사고로 사망자 9명, 부상자 4명 등 13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사망자들은 영등포병원 장례식장과 국립중앙의료원, 신촌 세브란스병원으로 각각 옮겨졌습니다.
사망자는 모두 남성으로, 서울시청 직원 2명과 시중은행 직원 4명, 병원 직원 3명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중 은행 직원 4명은 동료 직원들과 함께 승진 축하 회식을 한 뒤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한편 경찰은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한 수사에 나섰습니다.
운전자 68세 A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A 씨는 40여년 운전 경력을 가진 시내버스 기사로 확인됐습니다.
A 씨는 차량 급발진으로 사고가 발생했다 주장하는 가운데 경찰은 간이검사 결과 음주나 마약 흔적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목격자 진술과 CCTV, 차량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경위를 파악 중이며 급발진 등 추가 확인을 위해 차량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식 의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제공: 로이터 / 영상편집: 김세원)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