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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비교정보, 소비자의 제품 구매·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 높아
등록일 : 2024.07.04 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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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보라 기자>
국민들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돕기 위해, 한국소비자원이 제공하고 있는 '상품 품질 비교정보'!
이 정보가 실제로 소비자의 제품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품질 비교정보를 접하고 실제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중 86.9%는, 비교정보가 '구매할 제품을 결정하는 과정에 영향을 끼쳤다'고 답했습니다.
또 소비자의 91.3%는 품질 비교정보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1장으로 내용을 요약한 구매·선택 가이드 또한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는데요.
소비자원은 '제품 환경성 평가정보'도 친환경 소비문화에 기여했다며, 앞으로 품질·환경성 비교정보가 더 널리 확산되도록 정보제공 채널을 다변화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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