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300회 특집] 아주 특별한 300을 만나다
등록일 : 2024.07.05 14:35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귀농, 귀어, 귀촌의 모든 것! 살아있는 정보와 진심을 담다
- 2020년 2월 20일 첫 방송!
충남 논산에서 양송이버섯 농사를 짓는 이상열씨의 귀농도전기를 시작으로 4년 넘게 산, 들, 바다를 누비며 귀농, 귀촌, 귀어인들의 인생 2막 스토리를 전해온 귀농다큐 <살어리랏다>. 오는 7월 5일 300회를 맞아 지나온 여정을 되돌아본다.

2. ‘살어리랏다’를 상징하는 목소리! 김기현 성우가 귀농·귀촌 현장으로 향한다
- 때론 산 할아버지처럼 장난기 가득하게. 때로는 고향의 부모님처럼 따뜻하게. 재미와 감동을 전해준 바로 그 목소리! 국민 성우 김기현의 목소리는 어느덧 ‘살어리랏다’의 상징이 되었다.
- 신뢰감 가득한 목소리로 귀농·귀촌의 다양한 정보를 시청자에게 전해준 그가 300회 특집을 맞아 녹음실을 벗어나 푸른 자연 속으로 향한다.

3. 조회 수 3,461,683회! 화제의 주인공 오부영 회장의 정원은 지금?
- 수국이 만발한 어느 정원에서 김기현 성우는 정원의 주인 오부영 회장과 만난다.
‘살어리랏다’ 38회(2021.6.12.)의 주인공인 그는 방송 이후 게시된 ‘귀농다큐’ 유튜브 채널에서 무려 3,461,683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최다 조회 수 영상의 주인공이 됐다.
-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은 민간정원 국내 1호로 오부영 회장이 사비 150억을 투자해 꾸민 정원이다. 방송이 나간 이후 그는 ‘살어리랏다’의 영향력과 인기를 몸소 체감했단다. 유쾌한 후일담을 나누고, 방송 후 3년 동안 더욱 아름답고 풍요로워진 정원 곳곳을 둘러본다.
(2023 대한민국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 - 공공정원 대상 수상)
- 매일 아침 가장 먼저 정원에 물을 주며 ‘정원 가꾸기’에 열중하는 오부영 회장의 일상 이야기와 한국민간정원협회장으로서의 그의 활동과 정원에 관한 철학도 담아본다.

4. 에필로그: 우리들의 청산별곡! 로망은 짧고 현실은 길~~다!
- ‘살어리랏다’는 그동안 모두가 꿈꾸는 시골살이의 낭만에서부터 귀농·귀촌을 하면서 피할 수 없었던 현실의 문제까지 가감 없이 담아왔다. 그동안 귀농·귀촌 선배들이 걸어온 여정과 시행착오, 진심 어린 조언들을 다시금 들어보자.
당신이 바라는 진짜 인생 2막의 모습을 새롭게 그려낼 수 있지 않을까?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