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시골 정취 풀풀~ 나의 낭만 놀이터
등록일 : 2024.07.19 14:39
미니플레이
1. 프롤로그
- 강원도 영월에 가면 온실인 듯 카페이기도 한 이색 공간이 있다. 이곳에서 정원을 가꾸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조영석, 이명이 부부를 만나보자.

2. 손수 가꾼 놀이터? 이색 수목원 카페
- 대학 졸업 후 부모님과 함께 지내고자 강원도 영월로 돌아온 조영석 씨. 아버지와 함께 가꾸기 시작한 작은 온실은 어느덧 여러 수목이 피어나는 식물원이 되었다.
- 온실 안에 찻집도 열었다. 커피를 비롯해 직접 만든 꽃차와 과일청이 주메뉴! 화덕에서 구워낸 피자까지 더해져 손님들의 발길을 모은다.
- 식물원에 있는 모든 것들이 영석 씨의 손길로 탄생했다. 카페 테이블이며 온돌 오두막, 인공연못과 화덕, 과실수 하나하나까지... 이곳은 그가 29년 째 가꾸는 놀이터다.

3. 자연 그대로를 나누며 사는 꿈
- 매일 저녁, 지인들과 화덕으로 바비큐를 하는 부부! 작은 텃밭에서 자란 잎채소와 각종 나물이 한 상 가득 차려진다. 이런 소소한 재미로 인해 부부의 시골살이가 즐겁다.
- 자신이 산에서 느꼈던 평안함을 다른 이들에게 나누고 싶어 치유농원을 운영하고 있는 부부. 프로그램을 욕심 내 갖추는 것보다 있는 그대로의 환경 속에서 사람들과 교감하겠다는 부부의 철학이 담겼다. 체험학습을 온 아이들은 이곳에서 자유롭게 뛰어논다.
- 귀농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멘토 역할도 한다는 영석 씨. 그의 도움으로 원주로 귀농해 작은 농원을 운영하고 있는 분을 만났다. 그의 30년차 귀농 내공이 발휘된다.

4. 에필로그
- 이곳이 즐겁게 살기 위한 놀이터이자 삶터라는 부부. 같이 놀고 싶으면 누구나 와서 자유롭게 놀다 갈 수 있는 공간이라고 말한다. 부부의 공간에는 웃음소리가 울려 퍼진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