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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을 누르세요
등록일 : 2007.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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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의 민원 안내서비스를 이용하려해도 번번이 해당 번호를 기억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었습니다.

이제 정부의 민원 안내가 110으로 통합 돼 전화 한통화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최고다 기자>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미뤄왔던 민원이 있었다면 이제 110만 기억하면 됩니다.

국민고충처리위원회가 11일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개소식을 열고 110번으로 통일된 민원 안내 전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생활속에서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애로사항이 있다면 전국 어디서나 유선전화나 휴대전화로 국번 없이 `110`을 누르면 상담원과의 직접 통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약 한 달여간의 시범 운영을 끝으로 본격적인 서비스가 시작된 11일. 문의 전화가 폭주합니다.

특히 상당수의 민원은 해당 부처와 다시 연결해 주는 번거로움 없이 이 곳 콜 센터에서 직접 안내가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응답이 필요할 경우에는 해당 부처의 공무원이 민원인에게 전화를 다시 걸어 응답해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 333개 연계 기관도 110 전화를 통해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 빠른 민원처리도 110 안내 서비스의 자랑거립니다.

외국인 노동자와 이민자 등 외국인들을 위해 12개국어의 통역서비스도 제공됩니다.
110 통합 민원 안내 서비스로 정부는 국민에게 한걸음 더 가까워 질 전망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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