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해리스 "트럼프에 승리할 것" [글로벌 핫이슈]
등록일 : 2024.07.23 17:36
미니플레이
김유나 외신캐스터>
세계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 전해드리는 글로벌 핫이슈 시간입니다.

1. 해리스 "트럼프에 승리할 것"
미국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 확실시 되는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현지시간 22일 연설을 진행했는데요.
해리스 부통령은 민주당을 단결시켜 오는 11월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승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현지시간 22일 델라웨어주 윌밍턴의 선대본부에서 행한 연설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며칠, 몇주간 민주당을 단결시키고 이 나라를 단결시켜 선거에서 이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의 이날 연설은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 도전 포기를 선언하며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한 이후, 해리스 부통령이 처음으로 대중 앞에서 자신의 대권 도전 의지를 천명한 것인데요.

녹취> 카멀라 해리스 / 미국 부통령
"저는 후보 지명을 받고 승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앞으로 며칠, 몇 주 동안 저는 여러분과 함께 민주당을 단결시키고 국가를 단결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또 중산층 강화, 총기 규제, 생식권 보장, 즉 낙태 권리 등이 집권의 목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는데요.
그러면서 우리는 생식의 자유를 위해 싸울 것이라면서, 만약 트럼프가 기회를 얻으면 그는 모든 주에서 낙태를 불법화하는 '낙태 금지법'에 서명할 것이라며 낙태권 이슈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녹취> 카멀라 해리스 / 미국 부통령
"만약 트럼프가 기회를 얻게 된다면, 그는 모든 주에서 낙태를 불법화하기 위해 국가적인 낙태 금지법에 서명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두지 않을 것이죠."

또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행 의혹을 겨냥해 이번 선거운동에서 자랑스럽게 자신의 경력을 트럼프의 경력에 맞서 부각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러면서 자신이 젊은 검사 시절 성추행 사건들을 전담했다고 소개했습니다.

2. 이집트, 비단 카펫 산업 호황
이집트의 북부 베헤이라 에서는 누에고치를 이용한 비단 카펫 산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름다운 비단 카펫이 만들어지는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많은 사람들이 실을 이용해 카펫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집트 북부에 위치한 베헤이라에서는 누에나방의 애벌레인 누에의 고치에서 비단실을 뽑아 카펫을 만드는 산업이 크게 자리매김했습니다.
각 누에고치는 900~1,000m가 되는 긴 비단실을 제공하는데요.
주민들은 이 비단실을 뽑아 천을 짜고 각양각색 카펫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녹취> 라가브 / 비단 카펫 제작자
"이곳은 베헤이라의 한 마을인데요. 이 프로젝트는 얼마 전에 시작됐고 지금은 이 마을의 주요 산업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카펫은 주로 전시되거나 판매되고 있고, 해외 수출까지 이뤄지며 최근 많은 이집트의 가정에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또 수많은 여성들에게 일할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녹취> 라가브 / 비단 카펫 제작자
"이 산업은 우리가 존엄하고 명예롭게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줘요. 제가 사회에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입니다."

앞으로도 비단 카펫 산업이 꾸준히 발달해 이집트의 효자 산업으로 자리잡길 바랍니다.

3. 파리, 센강 크루즈 투어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이 나흘 앞으로 다가 왔는데요.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는 파리 방문객들을 위해 크루즈 투어를 운영합니다.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식이 진행되는 프랑스 파리의 센강에 크루즈 한 대가 있는데요.
이내 사람들이 크루즈에 탑승한 채 센강 주변을 관광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는 2024 파리 올림픽을 맞아 글로벌 운송 기업 우버와 함께 센강 크루즈 투어를 무료로 운영하는데요.
이 크루즈에 탑승하면 센강을 따라 파리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녹취> 코너 퍼거슨 / 우버 관계자
"파리의 모든 관광객들이 우버와 함께 재미있는 경험을 하며 즐기기를 바랐습니다. 이는 우리가 주민, 관광객 모두를 위해 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일 중 하나이며,"

녹취> 코너 퍼거슨 / 우버 관계자
"모든 사람들이 이 서비스를 즐기길 바랍니다."

이 크루즈는 오후 3시부터 2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데요.
크루즈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우버 앱을 실행해 예약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달 12일부터 18일까지 시범 운행된 크루즈 투어는 올림픽이 개막하는 첫 주인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제공되는데요.
올림픽 기간, 센강 보트 투어를 통해 파리의 정취를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4. 스위스, 하이라인 세계 선수권 대회
스위스에서는 아슬아슬 외줄을 건너는 하이라인 세계 선수권 대회가 열렸는데요.
보기만해도 짜릿한 대회 현장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사람들이 지상 수 미터 높이에서 외줄을 건너고 있습니다.
곡예를 하는 등 묘기를 부리는 선수들도 있는데요.
스위스에서는 현지시간 17일부터 5일간 하이라인 세계 선수권 대회가 열렸습니다.
하이라인은 탄성이 강한 너비 5cm 내외의 줄을 고지대나 절벽 사이에 설치하고, 고도의 균형감각과 예술성을 펼치며 그 줄을 건너는 스포츠인데요.
이번 대회는 외줄을 빠르게 건너는 스피드 부문과 외줄 위에서 묘기를 선보이는 프리스타일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전 세계 40명이 넘는 선수들이 참가해 재능을 펼쳤는데요.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낸 모든 참가자들, 정말 대단합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핫이슈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