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KTX 탈선사고 복구 완료···첫차부터 정상운행
등록일 : 2024.08.19 17:35
미니플레이
임보라 앵커>
코레일은 KTX 산천 열차 궤도 이탈 사고 발생 하루 만에 복구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시설물 점검 등을 완료하고, 오늘(19일) 오전 첫 열차부터는 정상운행하고 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코레일은 KTX 궤도 이탈 사고 발생 하루 만에 모든 사고 복구와 시설물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사고 열차는 오늘(19일) 오전 7시 5분 기지에 입고했고, 경부선 양방향 KTX 첫 열차부터 정상 운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18일 오후 4시 38분께 서울발 부산행 KTX 산천 열차가 동대구역에서 경주역으로 향하던 중 바퀴 1개가 궤도를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열차는 대구 수성구 고모역 부근에 정차했고, 사고 열차에 탑승한 승객 384명은 현장에서 후속 열차로 갈아탔습니다.
이번 사고로 별다른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다만 사고 후 양방향 열차가 선로 한 개만을 이용해 운행하면서 극심한 정체가 빚어졌습니다.
KTX 열차 108대와 SRT 열차 45대 등 153편의 열차가 최소 20분에서 최대 277분 동안 연쇄적으로 지연 운행됐습니다.
코레일은 입석을 허용하고, 버스 34대와 수도권 전철 임시 전동열차 3대를 추가로 투입해 사고 수습에 나섰지만 승객들의 불편을 막진 못했습니다.
코레일은 국민 여러분께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관계기관과 협력해 사고 원인을 철저히 규명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코레일은 고객들에게 보상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보상 내용은 고객들이 이용했을 택시비 등입니다.
보상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