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라 토마티나' 준비 완료 [월드 투데이]
등록일 : 2024.08.28 11:51
미니플레이
김유나 외신캐스터>
월드투데이입니다.

1. '라 토마티나' 준비 완료
잘 익은 120t의 토마토가 트럭에 실려 이동하고 있는데요.
스페인의 대표 축제인 '라 토마티나'가 열릴 발렌시아주 부뇰로 향하는 중입니다.
스페인 동부 소도시, 부뇰에서는 매년 8월 마지막주에 '라 토마티나', 일명 토마토 축제가 열리는데요.
이 축제는 1940년대 중반 토마토 값 폭락에 분노한 지역 농부들이 당국에 항의의 표시로 토마토를 던진 것이 유래가 됐습니다.

녹취> 세르기 / 토마토 농장 관계자
"토마토는 익어서 즙이 풍부해져야 던질 때 재미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토마토는 축제에 더욱 적합하죠."

주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이 지금 운반되고 있는 이 토마토를 서로에게 던질 예정인데요.
현지시간 28일에 열릴 이번 축제에 2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모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녹취> 알레한드로 / 부뇰 주민
"많은 사람들이 와서 토마토와 함께 축제를 즐깁니다. 우리 도시를 위한 사업이기도 하죠."

토마토 범벅 속 화려하게 펼쳐질 이번 축제도 정말 기대됩니다.

2. '빨간 머리의 날' 기념 축제
네덜란드 남부 도시 틸부르흐가 온통 빨갛게 물들었는데요.
전 세계 인구의 1~2%를 차지하는 빨간 머리 사람들 수천 명이 '빨간 머리의 날'을 기념하는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과거 서양에서는 예수를 판 배신자 유다가 빨간 머리였다는 이유로 빨간 머리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있었는데요.
또 희귀성 때문에 마녀사냥과 따돌림의 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빨간 머리를 가진 사람들이 주말마다 모여 함께 교류하고 유대를 나눴는데요.
이것이 바로 오늘날 '빨간 머리의 날' 시초가 됐고, 2005년 처음 개최된 빨간 머리의 날 축제는 지금까지도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녹취> 니나 / 축제 참가자
"빨간 머리의 아이들이 자주 괴롭힘을 당하는데, 이곳에 모이면서 우리의 존재를 알리고 우리가 훌륭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요."

녹취> 릴리 / 축제 참가자
"저와 닮은 사람들이 한곳에 모여 있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멋져요. 제가 이곳에 올 수 있어 정말 행복합니다."

빨간 머리의 사람들은 화장과 피부 관리법 공유, 그림 그리기, 음악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요.
이번 축제를 통해 서로에 대한 유대감을 느끼고 자신의 정체성을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랍니다.

3. 그레이비 소스 레슬링 대회
짙은 액체가 가득 담긴 경기장 속에서 선수들이 격렬하게 레슬링 경기를 펼치고 있는데요.
이 검은 액체의 정체는 진흙이나 물감이 아닌, 바로 스테이크를 먹을 때 함께 즐기는 '그레이비 소스'입니다.
영국에서는 일명 고기 소스 대회라고도 불리는 '그레이비 소스 레슬링 대회'가 열렸는데요.
이 대회는 지난 2006년 처음 시작된 이후 영국의 대표 이색 스포츠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녹취> 마르쿠스 / 대회 참가자
"저는 제 비건 소시지를 널리 알리고 그레이비 소스 대회에서 반드시 우승하기 위해 이곳에 왔어요."

올해도 수많은 선수들이 참여해 2분 동안 이 소스 진탕 속에서 승패를 겨뤘는데요.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레슬링 실력뿐만 아니라 독특한 의상과 화려한 퍼포먼스, 오락성도 두루 갖춰야 합니다.

녹취> 켄 / 대회 심판
"우리가 원하는 것은 참가자들이 관중들을 즐겁게 해주는 것입니다. 레슬링 실력이 아니라, 오늘 보신 것처럼 관중들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죠."

모든 선수와 청중들이 맛있는 고기 소스 냄새를 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길 바랍니다.

4. 스페인 해변서 구조견 맹활약
특수 구명조끼를 입은 견공들이 바다를 지키는데요.
스페인 남부 해변에서는 구조견들이 멋지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구조견들은 바닷속 숨은 해류를 찾아내는 특별한 감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또 힘과 지구력을 갖추고 있어 물에 빠진 사람들을 구조하고 익사 사고를 예방합니다.

녹취> 미겔 / 구조견 훈련 책임자
"견공들은 인간이 감지하지 못하는 바다의 해류를 감지할 수 있어요. 그들은 사람들이 물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해류를 찾고 있죠.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후각도 발달해 실종된 사람들도 찾아내는 데도 큰 역할을 하는데요.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하는 해변 지킴이, 구조견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지금까지 월드투데이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