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베트남까지 뻗어나간 동행축제···추석 혜택도 풍성
등록일 : 2024.08.30 09:24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촉진 행사인 동행축제가 시작됐는데, 이번엔 국내가 아닌 베트남에서 개막을 알렸습니다.
다음 달 28일까지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망라해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지기 때문인데요.
조태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조태영 기자>
9월 동행축제 개막식
(장소: 29일, 베트남 하노이)

화려한 조명볼이 올라가면서 한국 최대 소비 축제의 막이 열립니다.
5년 차를 맞이한 동행축제는 역대 처음으로 해외 개막식 행사를 열었습니다.
우리나라 3대 교역국이자 한류 바람이 거센 베트남이 그 주인공입니다.
베트남 현지에는 중소기업 수출상담회와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국내 우수 소공인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소공인 전용 판매장도 열렸습니다.

전화인터뷰> 전상용 / 중소벤처기업부 내수활성화추진단
"그간 저희가 (동행축제를) 국내에서만 진행했는데, 올해 5년 차를 맞이해서 축제를 해외에도 알리고, 우리 국내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해 처음으로 개막 특별 행사를 베트남에서 열게 됐습니다."

개막식 전날인 28일을 시작으로 다음 달 28일까지 9월 동행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추석과 연계해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습니다.
먼저 국내 160개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산물과 수산물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해줍니다.
전국 시장의 500여 점포 상품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최대 30% 할인하며, 아마존, 라쿠텐 등 글로벌 유통플랫폼 8곳에서는 우수 중소기업 800개사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을 진행합니다.
공영홈쇼핑과 홈앤쇼핑에서는 1천 개 회사가 참여하는 동행 특가전이 열리고, 공공기관과 사기업 임직원이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제품을 구매하는 '동반성장몰'에서는 200여 개 주요 기획 상품을 할인합니다.

녹취> 오영주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한국의 많은 중소기업 제품들, 소상공인들의 제품이 우리 대기업 제품 못지않게 정말 질이 좋고, 퀄리티가 높고 또 값싼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이번 동행축제에서 만나게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46개 지역 축제와 연계한 제품 판촉전도 열립니다.
오는 31일 전북 '무주반딧불축제'를 시작으로 '문경오미자축제', '대전빵축제' 등이 대표적입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김민지 강은희)
평창 진부시장 등 특성화시장 34곳에서는 야시장을 열어 문화공연, 체험행사 등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KTV 조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