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인생은 지금부터!
등록일 : 2007.05.09
미니플레이
예전에는 연로하신 부모님을 편히 모시는 것이 효도였지만, 요즘 어르신들은 오히려 일하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라고들 말씀하십니다.

어린이집에서 동화구연을 하면서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한 할머니를 만나봤습니다.

이해림 기자>

시끌벅적하던 아이들의 눈과 귀가 이계행 할머니에게로 쏠립니다.

예쁜 소품들을 하나씩 붙이며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는 이 할머니의 솜씨는 젊은 교사들도 인정할 정도로 일품입니다.

싫증을 내고, 짜증을 부리는 아이들을 금세 환하게 웃게 만드는 재주도 긴 세월동안 터득한 이 할머니만의 비결입니다.

서울시 서초구에 있는 한 어린이집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는 이 할머니가 진행하는 동화 구연이 시작됩니다.

전직 교사였던 이 할머니는 남은 인생도 아이들을 위해 살리라 다짐하며 4년 전 서초 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이 곳을 찾았습니다.

현재 일주일에 5일, 하루 30분 일하고 할머니가 받는 돈은 한달에 20만원.

비록 큰 돈은 아니지만, 삶에서 얻는 활력은 돈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소중합니다.

지금은 가르치는 위치에 있지만 아이들에게서 더 많은 것을 배운다는 이 할머니는 지금 누구보다 행복합니다.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연륜과 책임감으로 뭉친 이 할머니의 활기찬 모습에서 세월의 흔적을 찾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