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방장관 해병대 2사단 첫 현장점검···"도발 하면 즉강끝"
등록일 : 2024.09.09 20:06
미니플레이
모지안 앵커>
김용현 신임 국방부 장관이 취임 후 처음으로 야전부대를 찾아 군사 대비태세를 점검했습니다.
해병대 2사단을 방문한 김 장관은, 적이 도발한다면 즉시, 강력히, 끝까지를 원칙으로 단호히 응징한 뒤 결과를 보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현아 기자>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취임 사흘 만에 해병대 2사단을 찾았습니다.
김 장관은 해병대 2사단 최전방 관측소를 방문해 경계작전 현황을 보고받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강조했습니다.
김 장관은 우리 군이 두려워할 것은 적이 아니라 국민이라며.
적의 도발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지 못하는 것을 우리 군이 가장 두려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용현 / 국방부 장관
"적의 도발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서 국민의 안전이 위협을 받는다면 우리 군이 존재할 이유가 없는 것이죠."

김 장관은 적에게 자비는 없다며 적이 도발한다면 즉·강·끝 원칙 아래 적이 추가 도발을 할 수 없을 때까지 충분히, 단호하게 응징하고 결과를 보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어 지난달 8일 귀순자 유도작전과 지난 5일 서북도서 사격임무를 훌륭히 수행했다면서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김 장관은 간부숙소를 방문해 생활여건을 점검한 뒤 함께 식사를 하며 부대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복무여건과 처우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북한은 지난 4일부터 닷새 연속 여섯 차례에 걸쳐 쓰레기 풍선을 남쪽으로 날려 보냈습니다,
북한이 쓰레기 풍선을 띄운 건 5월 말부터 모두 17차례인데, 닷새 연속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내용물은 종이류와 비닐, 플라스틱병 등 생활 쓰레기로 분석결과 안전에 위해되는 물질은 없었습니다.
한 달 가까이 잠잠하다가 다시 쓰레기 풍선 살포에 나선 건데 민간 단체의 대북 전단에 맞대응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영상제공: 국방TV / 영상편집: 최은석)
합참은 쓰레기 풍선을 격추하지 않고 대응 매뉴얼에 따라 의연하고, 차분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