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 대통령, 연휴 전 응급의료 대응상황 점검
등록일 : 2024.09.14 10:19
미니플레이
최대환 앵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이 응급의료센터를 찾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명절 연휴를 대비한 응급의료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환자들 곁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했습니다.
이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혜진 기자>
윤 대통령이 서울의료원과 중앙응급의료센터를 찾았습니다.
연휴 전 응급의료 대응상황을 점검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장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우선, 의료현장을 묵묵히 지키는 의료진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명절 연휴를 앞두고 수고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추석은 예년에 비해 훨씬 많은 병원과 의원이 문을 열어 다행이라며 중증도에 따른 진료를 잘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또, 연휴 기간 건강보험 수가를 큰 폭으로 올리고 권역응급의료센터 전문의 진찰료도 평소보다 3.5배 수준 인상했다며 힘든 진료를 하는 의료진에게 더 많은 보상이 가도록 하는 게 의료개혁의 핵심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의대 증원 정책에 대해서는 장기 계획 차원에서 최소한의 인력 증원이고, 과학적 추계를 근거로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라며 의료인 처우 개선에 대한 정부의 진정성을 믿어달라고 말했습니다.
의료현장의 목소리도 청취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정부가 국민 생명과 건강을 챙기는 것뿐 아니라 의료계 내부에서 방치해온 시스템을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개선해나가겠다며 기탄없이 의견을 개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와 함께 의료인이 상대적 허탈감을 느끼지 않고 고생한 만큼 정당히 보상받고 보람을 느끼도록 보상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병원 관계자들에게는 추석연휴 기간 의료기관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이번 의료현장 방문은 환자와 의료진 불편을 고려해 최소 수행인력으로 진행됐다고 대통령실은 밝혔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