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전국 집중 호우 유의···때늦은 가을 더위 물러나
등록일 : 2024.09.20 11:59
미니플레이
김현지 앵커>
오늘부터 내일까지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최대 300mm가 넘게 오는 곳도 있어 비 피해 유의 하셔야겠는데요.
이번 비로 가을 늦더위가 물러갈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오늘 새벽 제주와 경남, 전남지역을 시작으로 충청과 수도권에도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전남 장흥과 제주 산간에는 호우 경보가, 그 밖의 전남과 전북 일부 내륙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상황입니다.
제주도와 일부 전남 해안에는 강풍 특보도 내려졌습니다.
비구름은 현재 수도권과 강원도를 지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비는 모레까지 강원 동해안과 산지에 최대 300mm 이상, 제주 산간에는 최대 2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이는데, 부산을 비롯한 경남 남해안에도 최대 200mm가 넘는 비를 뿌릴 전망입니다.
또 수도권과 충청, 호남 지방에도 최대 150mm 이상의 폭우가 예상됩니다.
장마철 수준의 많은 비가 쏟아지면서 길었던 늦더위는 물러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제주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전국에 내려졌던 폭염 특보는 모두 해제됐고, 오늘 전국 낮 기온는 28도에서 29도 선에 머물다 내일부터는 낮 기온이 21도에서 22도로 떨어져 선선한 가을날씨 찾아올 전망입니다.

녹취> 공상민 / 기상청 예보분석관
"비가 내린 후 북쪽에서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내려와 낮 최고기온이 30도 이하로 크게 떨어지겠으니 갑작스러운 기온변화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비는 주말인 모레, 중서부 지방부터 점차 그치겠고, 이후 다음 주에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평년 기온을 다소 웃돌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영상편집: 김예준)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