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북쪽의 화살' 작전 이틀째 [월드 투데이]
등록일 : 2024.09.25 11:35
미니플레이
김유나 외신캐스터>
월드투데이입니다.

1. '북쪽의 화살' 작전 이틀째
이스라엘군이 현지시간 24일 레바논의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를 대규모로 폭격하는 '북쪽의 화살' 작전을 이틀째 이어갔는데요.
이스라엘군은 이날 새벽부터 레바논 여러 지역에서 로켓 발사대, 지휘통제센터, 무기고 등을 타격하고,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에도 표적 공습을 벌였습니다.

녹취> 요아브 갈란트 / 이스라엘 국방장관
"헤즈볼라는 지휘통제센터, 전투원, 전투 수단 등에 일련의 타격을 입었습니다. 모두 심각한 타격입니다. 저는 이스라엘군이 해낼 것이라고 믿으며, 더 많은 공격을 단행할 것입니다."

레바논 보건부는 이틀간 이스라엘의 이번 폭격에 따른 사망자가 어린이를 포함해 558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 24일 임기 마지막 유엔 연설에세 세계 정상들에게 국제사회가 우크라이나와 중동 전쟁 등 지구촌 곳곳의 분쟁을 종식하기 위해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바이든 대통령은 유엔이 중동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하면서,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휴전 협상을 조속히 타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녹취> 조 바이든 / 미국 대통령
"우리는 중동에 더 큰 평화와 안정을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느 나라든 이런 공격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보장할 권리와 책임이 있습니다."

아울러 우크라이나가 전쟁에서 이겨서 정의롭고 항구적인 평화를 얻을 때까지 지원을 중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프랑스, 이상기후로 와인 생산량 감소 전망
'와인의 고장' 프랑스는 올해 상반기 이상기후로 몸살을 앓았는데요.
이상기후 현상으로 올해 포도 농가의 피해가 커지면서 와인 생산량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올해 상반기 포도의 주요 생산 지역인 쥐라와 샤랑트, 브루고뉴 지역에는 습하고 햇빛이 거의 없는 날씨가 지속됐는데요.
곰팡이로 인해 포도나무 잎이 짙은 갈색으로 변하고, 포도가 망가져 재배에 차질이 생기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녹취> 빈센트 / 포도 생산자
"이 작은 포도에 곰팡이가 폈는데요. 이 곰팡이는 열매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어요."

프랑스 농업부는 올해 와인 생산량이 작년보다 18%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렇게 극심한 기후 변화로 인해 포도 재배에 차질이 생기며 프랑스가 '세계 최대 와인 생산국' 자리에서 밀릴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주요 언론은 보도했습니다.

3. 영국, 실크로드 전시회
동양적인 느낌이 가득 묻어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영국 런던의 대영박물관에서는 실크로드 무역로의 광대한 네트워크를 탐구하는 전시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실크로드는 고대 중국과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유럽, 아프리카를 잇던 동서 교역망을 뜻하는데요.
동서양 간의 경제와 문화, 정치적 교류를 촉진하는 수단이었습니다.

녹취> 수 브루닝 / 전시회 큐레이터
"우리가 생각하는 비단이나 향신료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물, 아이디어가 먼 거리를 이동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전시회에서는 당시 교류했던 모습이 담긴 그림과 서적, 그리고 다양한 동서양 유물들이 전시되는데요.
현지시간 26일에 시작될 이번 전시회는 내년 2월까지 진행됩니다.

4. 중국, 농부 축제
중국 전역의 농부들이 한 자리에 모였는데요.
중국에서는 농부들이 한 해 동안 기른 작물을 수확하는 가을 수확절을 맞이해 제7회 중국 농부 축제가 열렸습니다.
농부들은 자신들이 재배한 지역 농업 특산품을 여러 사람 앞에서 선보였는데요.

녹취> 유 / 축제 참가자
"이 농부 축제에서 독특한 농산물들을 많이 봤어요. 정말 매력적이고 맛도 있어요."

아울러 풍작의 기쁨을 나누기 위한 전통 음악 공연과 퍼레이드도 개최됐습니다.
또 농구와 줄다리기, 달리기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 대회도 열렸는데요.

녹취> 양 / 축제 참가자
"이 행사에 참여하면 풍년을 함께 축하할 수 있어요. 우리 국민이 해마다 풍년을 거두기를 바랍니다."

농부들이 모여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풍작의 기쁨을 함께 축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월드투데이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